-
-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1 ㅣ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1
최유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을 우리는 흔히 가깝고도 먼 나라라고 말한다. 역사적으로 일본은 우리와 좋지 않은 관계인 것은 누구라도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지리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그리고 일본의 문화가 궁금한 이들은 일본으로의 여행을 다른 어느 나라보다 편하게 결정하게 된다. 그래서 일본어를 배우고 싶어하지 않을까?
이런 얘길하면 스마트 폰을 비롯한 다양한 최신의 정보화기기의 도움으로 언어의 장벽을 넘어서서 여행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 굳이하고 말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게다가 최근 광고에서도 그런 것이 가능해졌음을 어필하기도 하니 말이다. 하지만 기본적인 여행에 필요한 문장들을 구사할 수 있다면 분명 더욱 흥미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 그런 것을 알기에 우리는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학창시절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배우지 않았기에 가장 기본적인 일본어도 알지 못한다. 그래서 과감하게 일본어를 배워보겠다 도전하지 못했었다. 나와 같은 상황의 중년은 그래서 도전해본다는 것은 더욱 어려울 것이라 생각된다. 그런데 이 책은 일단 도전해 볼까 하는 마음을 먹게 한다. 왜? 히라가나를 몰라도 한다고 일단 의욕을 불어 넣어준다. 그리고 책을 펼쳐보면 눈에 확 띄는 글씨들이 보인다. 80년대 중학교에서 처음 영어를 배웠던 세대들에겐 너무도 익숙한 모양새다. 그때 자습서에 영어 문장을 어떻게 읽는지 각 단어위에 한글로 적어 놓은 그런 모습. 이 책은 그렇게 처음으로 일본어를 배우는 나와 같은 독자가 완벽히 히라가나를 암기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따라 읽을 수 있게 하고 있다.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익숙해지면 어느 순간 기본 히라가나를 모두 암기하게 될 것 같다.
다음으로 이 교재와 관련해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QR코드를 찍으면 이 교재의 인강을 직접 들을 수 있으며 원어민 MP3 음원을 다운 받을 수 있고, 핵심 스피드 체크 PDF와 히라가나 필기 노트와 단어 셀프 체크 테스트 PDF를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얼마든지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공부할 수 있다. 물론 공부를 위한 계획도 스스로 세울 수도 있겠지만 교재 속에 속성으로 완성할 수 있는 4주 플랜과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진행할 수 있는 8주 프로그램을 함께 수록해두고 있어서 어느 것이든 자신에게 맞는 플랜으로 진행하면 되도록 하고 있어서 좋다.
어떤 것이든 새롭게 배울 때는 접근이 쉬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교재는 일본어에 대한 두려움을 일단은 접어두고 시작할 수 있는 느낌이다. 조금의 의지만 있다면 기본적인 일본어 한달 완성은 가능할 것 같다는 기대를 하게 해주는 교재다. 이 책을 선택하며 목표한 정도를 모두 이루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활용하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