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 - 개정판, 왕초보가 시작하는 파워포인트 입문서, 모든 버전 사용 가능 ㅣ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이화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엑셀은 대학교 교양수업으로 잠깐 조금 배워본 적이 있고 지금도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따기 위해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파워포인트는 따로 수업으로 배워본 적이 한번도 없다.
완전 야매로 혼자서만 학교 수업 발표자료 만들때 대충 사용한 경험만 있고 정확히 어떤 기능이 있는지는 잘 모른다.
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책은
나처럼 파워포인트를 처음 배워보는 왕초보가 쉽게 익힐 수 있는 책이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모든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다.
중요한 핵심기능을 우선적으로 잘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회사 실무에 사용하기에 딱이다.
한빛출판네트워크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실제로 적용하면서 배울 수 있는 실습 파일이랑 완성 파일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혼자해보기'가 들어가 있어서 혼자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완벽히 보완할 수 있다.
물론 당연히 해설도 상세하게 나와있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정말 마음에 들었던 것은 책의 폰트가 깔끔하고 크기가 커서 보기 좋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색상도 지저분하게 여러 색상을 사용하지 않고 딱 단색 몇개만 사용하여 책이 구성되어 있는 것도 눈에 보기 좋았다.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다른 곳의 엑셀책은 글씨체가 너무 작아서 보기 힘든데 이 책은 글씨체가 큼직하니 너무 좋고
그림설명으로 가득 채워져 있어서 왕초보에게 딱이라고 생각했다.
책의 맨 뒤에 유용한 PPT 단축키가 모아져 있는 두툼한 종이가 달려있어서 잘라서 책상에 두고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책을 잘 이용해서 대학교 발표 PPT 제작의 퀄리티를 높여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