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지텔프 65+ (Level 2) - 지텔프 코리아 공식 지정 교재, 세무사, 노무사, 감정평가사 준비를 위한 단 한권으로 20일만에 끝내는 지텔프 65점+ 목표 달성 교재
G-TELP KOREA 출제,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지텔프는 영어능력 평가인증시험이다.
공무원이나 전문직 시험 등을 준비하거나 대학교에서 졸업요건으로 필요한 사람들은 잘 알고 있는 시험일 듯 하다.
나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지텔프 성적이 필요해서 짧게 단기간으로 공부하고 얼마 전에 시험을 보고 왔다. 75점을 목표로 하고 갔는데 73점이 나와서 너무 아쉬웠다… 다시 봐야하나 고민된다.
지텔프는 국가고시(공무원, 군무원, 소방, 경찰 등), 공무원 해외파견, 국가자격증(변리사,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감정평가사, 행정사, 관광통역안내사, 호텔경영사 등) 영어대체시험, 기업체의 신입사원 채용 및 인사, 승진 평가시험, 대학(원)교 졸업자격 및 논문 심사 영어대체시험, 초∙중∙고등학교 영어 평가인증 및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지텔프는 단기간에 점수내기 정말 좋은 영어 시험이다.
문법 26문제, 청취 26문제, 독해 28문제로 총 80문제이며
개인적으로 문법문제는 정말 쉽고 독해는 어느정도 괜찮았는데
나는 청취를 못해서 청취에서 발목이 잡혔다.
이 시원스쿨 지텔프 문제집은 너무 마음에 들었던 게 바로 올인원으로 되어있다는 것이다.
한 문제집에 문법, 청취, 독해 모든 파트에 대한 설명과 연습문제가 다 들어가 있고 마지막에는 실전모의고사 2회분이나 들어가있어서 한 권으로 대비하기 딱 좋다.
어느정도 영어 기본이 되어있고 지텔프 준비하는 사람이면
그냥 올인원으로 되어있는 시원스쿨 지텔프 문제집을 사거나 아니면 기출만 들어있는 기출문제집만 사는 걸 추천한다.
파트별로 연습문제들이 30-40문제 사이 정도로 많이 들어가 있다.
무엇보다 실전연습은 필수!인데 책 마지막에 실전모의고사 2회분이 들어 있으니
시험 들어가기 전에 풀어보고 실력 확인하고 들어가기 좋다.
나는 뒤에 있는 모의고사 1회는 72점, 2회는 75점 나와서 직전에도 아슬아슬하더니 결국 비슷하게 73점이 나왔다.
기본적으로 영어 갖춰져 있는 사람이 지텔프 준비한다면 일주일이나 이주정도만 잡고 이 책 한권만 한번 돌리면 65점은 기본으로 넘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