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 떨어지는 분식집 1 : 귀신이 먹을 떡볶이 ㅣ 간 떨어지는 분식집 1
박현숙 지음, 더미 그림, 조현설 감수 / 아울북 / 2023년 12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하는 책은 [간 떨어지는 분식집 1권 귀신이 먹을 떡볶이] 랍니다. 이 책은 <수상한>시리즈의 박현숙 작가님의 책 신간이랍니다. 수상한 운동장, 수상한 고물상, 구미호시리즈등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님의 책이라서 더더 기대가 되는것 같아요. 과연 이 책은 어떤 내용일까요?? 오싹 공포 동화 함께 볼께요.
" 이 이야기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무서운 것과 맞설 마음의 힘을 키워 주면 좋겠어요."
전 아이들에게 되도록이면 공포이야기는 들려주지 않고 싶었어요. 아이가 두려워하지 않을까 싶어서 였는데 이 책을 통해서 작가님의 말처럼 아이가 귀신 뿐 아니라 다른 무서운 것들로 부터 내면이 단단해지면 좋겠다 싶었답니다.
주인공 [바리]는 분식집 사장이예요.원래는 죽은 영혼을 망각의 강에서 저승으로 인도하는 일을 하는데 이승으로 돌아가 떠도는 영혼들이 늘어나 원인을 파헤치기 위해서 분식집을 차렸답니다. 그리고 배달원 [강림]은 저승사자이고 [사만이]는 분식집 보조 요리사랍니다. 등장인물 부분을 자세하게 읽어두면 책을 읽는데 더 재미를 주는것 같아요.
아들! 이 책 제목이 간 떨어지는 분식집인데 무섭지 않겠어?? 라고 물어봤는데 아이가 " 엄마~ 간 떨어진다는 말이 몸속의 간이 아니라 짜고 맵고의 간을 말하는거야~~" 라고 하더라구요. "하나도 안무섭고 너무너무 재밌는 책이야~~!!" 그래?? 하하하 하고 웃었던것 같아요.
첫번째 이야기는 학교 도서관의 비밀인데요. 간을 잘 맞추는 사만의 덕분에 손님이 북적이기 시작하고,,, 어느날 아이들로 부터 소문이 들리는데 평소 착하기로 소문난 소라가 도서관에서 책을 찢는 모습이 CCTV에 찍히게 되었는데 그 시간 소라는 병원에 있었다는데.. 그럼 도서관에서 책을 찢은건 구누일까요??
바리는 귀신의 정체를 밝혀줄 특별한 떡볶이를 개발하게되는데.. 바리의 떡볶이는 효력이 있을까요? 그래서 귀신들을 저승으로 보낼수 있을까요??? 사만이와 강림이까지 힘을 합쳐 원한을 달래는 이야기들이 흥미 진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따뜻함도 보이는것 같아서 재미가 더해지는것 같아요.
아이는 이 책을 앉은 자리에서 완북을 했어요. 저녁식사 후 들고 방으로 가서 다 읽고 나왔더라구요. 재밌다며 다음권을 달라고 해서 난감 했어요. 이제 막 나온 신간인데 ㅎㅎㅎ 하나도 안무섭고 너무 재밌다고 하더라구요. 2권을 이렇게 빨리 기다려도 되는건지. 바리분식집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진다네요.몰입감도 좋고 옴니버스식의 이야기로 지루하지 않고 재미와 감동 오싹까지 다 들어있는 '수상한'시리즈의 박현숙작가님 신작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