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터져라! 귓속말 저학년의 품격 10
김민정 지음, 이은지 그림 / 책딱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하는 책은

저학년의 품격 10번

[톡 터져라! 귓속말]이랍니다

저학년의 품격은 책을 혼자 읽기

시작하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창작동화 시리즈랍니다.

재미있고 공감하기 쉬운 주제로

즐거운 독서 시간이 되고

바른 인성과 생각하는 힘을 키워준답니다


김민정 동화작가님은

아이들에게 귓속말에 대해서

말하고 싶은이야기를

동화로 쓰셨어요

친구들이 함께 있는 자리에서

한 친구에게 귓속말을 한다는건

어떤 기분일지.

귓속말을 해도 좋을때와 하지

말아야 할 때를 생각해보면 좋겠다고

귓속말을 하고 싶을때

'멈춤'신호등을 켜보라고

말해주고 있어요주인공 민지는 2학년때 친했던 친구들과

같은반이 되지 못해서 속상했어요.

하지만 같은 미술학원 친구 수현이가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수현이 옆에는 희우라는 친구가 있더라구요

민지는 수현이도 희우도 친하게

지내고 싶어했어요희우는 셋이 있을때 수현이에게

귓속말을 해요

민지는 궁금했지만 더 친해지면

귓속말을 들을수 있겠지 하고

기분이 상했지만 기다리며 속앓이를 했어요

어느날, 엄마 아빠 만큼 사랑하는

고모한테 택배가 왔고

거기에는 '마법 젤리'가 들어있었어요

마법젤리는 궁금한 소리가 커지는

젤리였고 고모는 10개를 보냈으니

꼭 필요할때 쓰라고 편지에 적었어요

민지는 희우가 수현이에게

귓속말을 할때 젤리를 터트렸지만

희우는 여전히 수현이에게 귓속말을 했고

교실에서 젤리를 터트렸던 어느날

큰일이 생기고 말았어요

희우가 수현이에게 귓속말을

계속 하는 이유는 뭐였을까요?

젤리가 터트렸던 그날 무슨일이

있었을까요?

민지,수현이,희우의

관계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이들만 귓속말이 기분 나쁠까요?

어른이 되어도 그런일은 많죠

나와 함께 있을때 귓속말을 하면

괜히 기분이 나쁘고 속상해지고

나를 신경쓰지 않는것 같아서요

이 책을 읽고 우리 아이도

친구와 함께 있을때 귓속말을

하는게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할수 있다는거

꼭 해야 할때와 하면 안될때를

잘 구분하는 친구를 배려하는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귓속말에 관해서 아이와 대화해본적이

없는것 같아서 이 책으로 인해

좋은 시간이 된것 같아서

저도 아이도 만족스러운것 같아요

상대방을 잘 배려하고

소외감이 들지 않도록 조심해야하고

오해가 생길수 있다는걸

아는 그런 아이가 되길 바라면서

저학년 아이가 읽으면 좋은 책인것 같아요

참 저학년의 품격 다른 책들도

함께 보면 좋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