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지구촌 지리 대장 나세계가 간다! - 세계 지리 교과서 개념 잡는 초등 사회 그림책
신지혜 지음, 조에스더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하는 책은

[여기저기 지구촌 지리대장 나세계가 간다!]라는 책이랍니다. 이 책은 교과서 개념잡는 초등 사회 그림책으로

세계지리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어요

세계문화 지리를 배운다는건 아이의 생각과 보는눈을 넓혀주고 배경지식을 쌓아주는 아주 좋은 공부가 되지요.

사회공부가 어려운 이유가 아직 경험이 부족하고 배경지식이 없어서 인데 이렇게 독서하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사회개념을 잘 배울수 있으니 틈틈히 책을 읽어두면 분명 도움이 될거예요.

이 책에서는 세계의 지형,기후,위치,시간,여러나라에 대해서 앞부분에서 다루고 있고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로 세분해서 각 나라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책의 후반에는 재미있게 풀고 알차게 공부하는 세계지리 워크북이 들어있어서 문제풀이를 통해 이 책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볼수 있는 시간도 가져볼수 있어요.

나세계라는 친구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세계 여러나라의 지리에 대한 이야기와 간단한 문화 그리고 국기같은 꼭 필요한 정보가 들어있어서 누구나 알기쉽게 배워볼수 있는 그림책이예요. 친구가 이야기하듯 편하고 재미있는 독서를 만들어준답니다. 그리고 어렵지 않아서 지루하지 않게 볼수 있어요.

지금은 TV나 인터넷을 통해서 정말 다른나라의 모습이나 문화를 쉽게 들어볼수 있죠. 세계가 모두 가깝게 지내고 있어서 아이들이 세계지리에 대해서 배워두면 더 생각이 확장되고 다른나라에 대해서 넓은 생각으로 볼수 있게 되서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이책은 그림책에 가깝다고 말할수 있을정도로 그림이 대부분을 차지 하고 있어서 지도를 보면서 한눈에 보기쉽고 생생하게 세계지리에 대해서 배워볼수 있어요. 중국은 어딨지?? 미국은 어떤대륙에 있지? 같은 아이가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서 해소시켜줄수 있고 많은 정보를 배우게 되요.

책의 처음 소개는 바로 대한민국으로 시작해요.

" 옛날의 흔적과 현대의 새로움이 함께 하는 서울이

궁금하지 않니?"

주인공이 서울로 소풍을 와서 이야기 해주고 있네요.

지중해에 있는 장화모양의 나라 이탈리아,

수도는 로마이고 피사의 사탑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되었던 도시 베로나 로마에서 가장 큰 분수인 트레비 분수등 이탈리아의 요모조모를 둘러보다 보면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것 같아요.

다른 나라도 궁금해지는 책!!그 외에도 북극권과 남극권, 전통옷, 음식, 집, 축제, 새해맞이 등 지리외에도 알차게 담겨있어서 초등아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면 좋을 세계지리에 대한 내용이 듬뿍 담겨 있어요!!

책이 큼직해서 한눈에 쏙 들어오고

내용이 어렵지않고 초등 사회교과수업에

도움이 되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