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이 되는 친구들 더 크게 나답게 세계시민 시리즈 2
김인숙 지음, 백명식 그림 / 맑은물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하는 책은 [힘이 되는 친구들] 이라는 책이랍니다

이 책은 더 크게 나답게 세계시민시리즈 2에 속해있는 책으로

"우리"라는 개념과 상호존중 그리고 배려, 협력, 우정등등

가족과 친구들 이웃과 잘 지내는 상호작용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큰 아들은 3학년이 되고 둘째는 이제 유치원마지막인 7세반 형님이 되요

아이들 나름 각자의 사회생활을 잘 해주고 있지요

새학기 되면 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경험하게 되는데 다양한 소통을 하고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의 마음이 배려심 깊은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격리중인 둘째

그래도 형아가 있어서 심심하지 않아욤

ㅎㅎㅎㅎ 형제가 있어서 진짜 좋은점이 많은듯

뭘해도 심심하지 않아

엄마만 힘들뿐 ㅎㅎㅎㅎ

형제도 우리죠,

매일 우리끼리

ㅎㅎㅎㅎ

우리라는 개념을 알고 어떻게 하면 더 나와 우리에 대해서 알고

잘 지낼수 있는지

또 그렇게 했을때 힘이 얼마나 커지는지

책으로 함께 배워봐요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나와 우리의 관계에 대해서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서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새학기 준비를 앞둔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읽으면 좋은책이예요

학교나 유치원에서 만나는 선생님, 친구, 그리고

집주변의 이웃들과의 관계를 배우고 이해하는 좋은 시간이 되는

독서시간이 될수 있어요


시작은 나, 너,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작해요

우리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우리라는 관계에 대해서 이해시켜주고 왜 중요한지

차근차근 알려주더라구요

우리는 너와 나를 가르키는 말이고

친한사이일때 쓰는 말이네요

친구와도 우리가 되고 가족과도 우리가 되고 이웃과도 우리가 되고

같은 나라사람끼리도 우리가 되는 그개념을 아이도 잘알고 있겠죠

긴 지문과 지루한 이야기 아니고

유아들이 재미있게 읽고 이해할수 있도록 짧은 글과 그림

그리고 재미있는 만화같은 부분을 통해서 쭉쭉 읽어나갈수 있어요




가족이 되고,

이웃이 되고,

그런 소중한 사람들끼리도 충돌할수 있고 상처가 생길수 있는데

그럴때 지켜야할 약속, 그리고 규칙등을 알려주면서

어떻게 하면 배려하고 상처를 주지 않고 함께

더불어 잘 살수 있는지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그 사람의 마음이 되어보기 페이지는 정말 저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

아이도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보는 큰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그런 마음이 용기가 되고 그런 용기가 있으면 어떤 어려운 일도 가능하게 한다는

용기를 주는 글이 가슴 한구석을 찡하게 했어요


엄마도 아이도 함께 배우는책

아이도 그렇지만 성인이 된 저도 읽으면서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그런 뜻깊은 독서시간이였어요

코로나로인해서 개인위생으로 함께 하지 못하고

개인주의가 많겠지만

그래도 아직은 우리라는 개념으로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라는걸

행복한 세상이라는걸

아이도 함께 느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