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단위와 측정 플레이북
황혜진 지음 / 다락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책은 [놀면서 배우는 단위와 측정 플레이북] 라는 책이랍니다

어~~?? 무슨책이지?? 싶은데 이게 정말 실생활과 정말 밀접하게 사용되는 거라

아이들이 배워놓으면 진짜 도움이 많이 되고 지식이 쑥쑥 늘어나는 꼭 배우면 좋은 책이더라구요

지금 8살 큰아이가 해볼려고 하는데 7살정도가 해도 재미있겠더라구요

일단 국어다,,수학이다,, 공부하라고 하면 일단 싫어하는 아이가 있죠,

동생꺼 스티커 붙이기나 재미있는 선긋기 색칠하기 이런거 보면

자기도 저런거 하고 싶다고 하는데 이책은 이름처럼 플레이북!! 놀면서 배우게 되는 책이라

아이가 진짜 재미있게 배울수 있답니다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건데 이번기회에 재미있게 배워보면 좋을거 같아요

어떤걸 다루느냐 보면

길이 / 무게 / 온도 / 들이 / 시간 / 1년

이런부분을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요

 

측정!!

누가더 큰지~ 또는 어떤게 더 무거운지~ 또는 얼마나 더운지등등

그리고 측정을 할때 사용하면 정확한 값을알수 있는 단위~를 배우게 되죠

예를들면 길이를 잴때 사용하는 단위

mm - cm - m - km

이런단위는 진짜 자주사용하지만 딱 알려주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이책을 공부하고 나면 아이의 시야가 많이 넓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이책을 공부하는 방법은

개념익히기로 기본을 다지고 체크체크 코너에서 퀴즈로 문제 맞추기를 해요

그리고 스피드업코너를 통해서 실력을 업시켜주고

다양한 게임으로 확인해볼수 있어요

그리고 생활속에서 단위를 측정해보는 시간도 있답니다

매일 국어,수학 이런거 풀다가

이책 꺼내니까

이건또 무슨공부냐고 ㅎㅎㅎㅎㅎ

그래도 알려주니까 아~ 그렇구나 하고

재미있게 배우고 있어요

아주 실생활에 접해있는 부분인데 아이가 미리 배워두면

진짜 도움될거 같아요

이직 초반부분이라서

하루에 조금씩 풀고 있는데 다 배우고다면

진짜 지식이 쑥쑥 쌓이겠죠^^

무심코 지나쳤던 길의 Km표시,

또는 나의 몸무게 Kg 표시,, 그리고 날씨 뉴스의 몇도,

재미있게 놀이로 알아보는 책이여서

더 마음에 드는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