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1학년, 어떻게 시작할까 - 강하고 특별한 초등 1학년 만드는 슬기로운 엄마 생활
강백향 지음 / 한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입학준비 도서 엄마가 읽으면 좋은 [초등1학년 어떻게 시작할까]

 

 

곧 초등입학을 앞두고

아이의 학교생활 잘할수 있을지가

제일 고민인 저랍니다

모든엄마들이 그렇겠지만

1학년이 제일 걱정되고 설렘 기대

다양한 감정이 오가는거 같아요

아이도 엄마도 학교입학을 앞두고

살짝의 긴장감을 가지고 사는 요즘이랍니다

그래서 아이의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수 있는

책을 골라보려고 하던 중 만난 책이있어요

[ 초등1학년, 어떻게 시작할까] 라는 책이랍니다

이책은 초등 1학년을 10년 가르친 교사가 알려주는

초등공부법 그리고 독서법과

학교생활잘하는법까지 1학년에 대한 모든걸 담고있어서

입학전에 엄마가 읽어보면 좋은책이랍니다

저도 읽어보고 정말 궁금증도 풀리고

도움도 많이 되었어요

한글을 떼었지만

아직 소리나는데로 쓰는 부분도 있고

집에서 수학도 국어도 공부하지만

1학년 들어가기전에 어느정도까지 알아두면 좋을지

어떤걸 준비해두면

아이의 학교생할에 도움이 될지

정말 궁금했는데 책에서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정말 선생님께서 직접 쓸 글이라

마치 상담받는 느낌이였답니다

그리고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의 사회성,

공부도 물론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아이가 학교생활을 잘하는지

선생님과의관계

또는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문제가 없는지

이런게 제일 중요하죠

그래서 아이의 사회성을 길러주기 위해서

엄마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책에서 다양한 경험을

들려주고 어떤활동을 하면 좋은지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보너스 페이지!!

여기에서는 초등입학준비물이라던지

초등학교 시간표 수업시간등등

실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고 있어요

저도 계속 읽으면서,,

아~~~

아~~~

그렇구나,, ㅋㅋㅋㅋㅋ 배운답니다

그래서 사실 일일이 꼬치꼬치 주변 엄마들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책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엄마도 아이도 처음경험하는거라

서로 이해해가면서 준비해야겠어요

너무 욕심내지 않고

우리아이 잘 파악해서

아이의 성향에 맞에 엄마가 계획을 잘 세워야 겠더라구요

아직은 엄마손이 전부인 아이

학교생활 어려움없이 잘 해낼꺼라 믿어주는거

그게 제일인거 같아요

좋은책덕분에 궁금증도 많이 해결했고

또 정보도 얻을수 있어서 아마 올해는 종종

꺼내보지 않을까 싶어요

슬기로움 엄마생활 궁금하시면

꼭 읽어보시길 바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