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
소유진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

소유진의 이유식책은 이유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고, 참고하는 유명한 책이다.

그 책의 저자가 이번에는 이유식 다이어리를 편찬했다!

이유식 다이어리라고 하면 조금 생소하려나 생각도 되지만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엄마들이라면, 내 아이가 가장 먼저 먹는 분유와 모유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이유식이다. 특히 이유식을 어떡해하냐에 따라 아이의 식습관이 달라진다고 하니 많은 부모들이 신경쓰는 부분이 이유식이다.

요즘은 시판이유식이 워낙 잘 나오기도 하고

워킹맘들의 증가로 이유식을 직접 해먹이는 것보다 사먹이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아직 많은 엄마들이 내아이의 이유식은 직접 해먹이는 경우가 많고, 그럴때 요리 초보 엄마들이 많이 참고하는 것이 이유식책이다.

시중에 나와있는 이유식 책들은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아이가 오늘 무엇을 먹었고, 재료에 대한 선호도가 어땠으며, 또 이상반응은 없었는지 기록할 공간이 없기에 이유식을 시작하는 내아이의 정보를 기록해 놓은 다이어리가 함께 필요로 되는 경우가 많다.

이 이유식 다이어리는 엄마가 직접 메뉴를 계획하고, 이유식을 먹이면서 '오늘은 얼마나 먹었는지, 선호도는 어떤지, 이상반응은 없는지, 배변은 어땠는지' 등을 직접 기록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의 앞 부분에는 시기별 이유식의 특징과 연령별 사용가능한 식재료, 그리고 궁합이 맞는 식재료들, 좋은 식재료 고르는 방법들이 나와있기에 이유식 레시피책이 한권 있다면 이 다이어리 만으로도 이유식을 하는데에 필요한 꿀팁들을 얻을 수 있다.

이유식을 시작하는 엄마들에게

꼼꼼하게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는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다이어리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