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세상에서 1
문언희 지음 / 베아트리체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유치원선생님 이었다가 지금은 백수로 있는 은우에게 친구 주희의 주선으로 진건의 베이비시터로 들어간다. 키 170,  더워서 머리카락을 잘라 짧은 커트머리, 옷차림은 청바지와 티셔츠를 입어 영락없이 선머슴처럼 보인다. 자신을 돌봐 줄 진건이도 은우가 남자인줄 알고 형아라고 부른다. 진건이는 제이엔터테인먼트 대표로 있는 큰아버지 재진과 실장으로 있는 아빠 재성과 같이 산다. 재성이는 서글서글하고 다정다감한 반면 재진이는 까칠하고 차갑다. 진건이는 자신을 예뻐해주는 은우가 마냥 좋기만 하고 남자 셋이만 있어 삭막하기만 했던

집안에 은우가 있음으로 해서 웃음이 나고 행복한 기운이 생기자 재진은 은우를 눈여겨 보고 은우에게 관심을 가진다. 은우는 새어머니와 오빠 기훈과 함께 사는데 은우의 집은 언제나 웃음이 넘치는데  그 웃음이 있기까지 은우의 눈물도 많았기에 은우는 엄마 없었던 설움과 무서움을 알기에 진건이에게 진심으로 대한 것이다. 한번 은우에게 눈길이 가자 재진은 은우에게 저돌적으로 밀어 부치면서 좋아한다고 하고 은우는 까칠한 재진보다는 다정한 재성이 평소에 자신의 이상형이었는데 자신에게 고백해 온 재진을 보면 가슴이 콩닥콩닥 두근거리기만 한다.

 

당신의 세상에서는 참 따뜻하고 가슴 아픈 이야기라서 웃다가 울다가를 반복하네요.

재진이와 은우의 사랑은 따뜻하면서 달달하니 좋아서 웃음짓게 만드는데

이혼을 한 재성이와 진건이가 아릿하니 먹먹해 울게 만들어요.

특히 재성이 때문에 너무나도 마음이 아파요.

재성이는 자신때문에 이혼을 할 수밖에 없어 아내인 승연을 붙잡을수가 없었고

아들인 진건이에게 이혼을 할 수밖에 없는 비밀을 들키까봐 겉으로는 웃지만

속으론 피눈물을  흘리는 재성이가 너무나도 가여워 먹먹합니다.

그래도 재진이가 재성이의 아픔을 알고 보듬아주고 감싸 안아줘서 좋아요.

은우도  그 비밀을 알게 되고 나서 나중에 재성이한테 진건이가 아닌 재성이의 인생을 살아 보라고 하고 좋아하는 사람 만들어도 된다고 말하는데 은우가 참 멋지게 느껴지네요.

자기 때문에 피해 본다고 생각해 아픔을 참고 견뎌온 재성이에게 부디 좋은사람이 생겼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재진이와 은우의 사랑이야기는 완전 달달해요.

재진이는 기획사대표로써 배우들의 인기보다는 배우들의 인성을 먼저 보고 계약을 하는데 그 부분에서 사람됨됨이가 참 반듯하구나 하는 느낌이 들어요. 동생 재성이의 비밀을 알고 같이 아파하고 위로하고 보듬아주는 든든한 형이고 은우한테는 달달하면서 다른남자의 눈길을 질투하는 귀여운 질투쟁이 남친이고 은우의 식구들한테는 잘보일려고 먼저 다가가는 됨직한 남자입니다. 은우또한 발랄하고 재진이한테는 귀여운 애교쟁이 여친이고 재성이한테는 형못지않게 든든한 형수님입니다. 센스도 넘치고 예쁘면서도 멋진 은우입니다.

남주인 재진이나 여주인 은우의 매력이 철철 넘쳐나요. 진건이는 너무나도 귀엽고요.

 

아픔이 있었던만큼 가족들끼리 똘똘 뭉쳐서 아픔을 헤쳐나가고 웃음이 넘치는 당신의 세상에서는 무엇보다 가족애가 넘쳐나는 화목이 좋아요. 언제나 아무 걱정이 없을것만 같은 재진이네한테는  재성이의 문제가 있어 늘 어둡기만 할것 같았는데 가족이라는 이유로 재성을 이해하고 지켜주어요. 은우네는 친모가 죽고 새엄마가 들어오지만 새엄마가 싫어 말썽부리는데 아버지마저 돌아가셔 갈곳이 없을까봐 두려워 떨고 있을때 손을 놓지 않고 끝까지 잡아 준 새엄마가 고마워 진짜 엄마로 받아들이고 고생한 엄마에게 효도하는것이 전부인 오빠 기훈이와 은우때문에 뭉클하면서 흐믓해요. 따뜻하면서 감동있는 이야기라서 다 읽고 나서도 여운이 남네요.

 

작가님이 이 책을 시리즈로 생각하고 있다면서 진건이와 기훈이의 이야기라고 하셨는데 기훈이는 몰라도 귀여운 진건이의 성인버젼이 상상이 안가네요. 기훈이는 만화작가로써 닉네임이 '대물'인데 능글맞은  성격이라서 기훈이와 하영(여주 맞겠죠)이의 이야기는 웬지 달달코믹러브일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당신의 세상에서가 너무 좋았던만큼 오빠 기훈이의 이야기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