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서툰 사람들
박광수 지음 / 갤리온 / 2009년 1월
장바구니담기


나는 어쩌면 친구가 필요한 게 아니었는지도 모른다.

나는 어쩌면 좋은 형이 필요한 게 아니었는지도 모른다.

나는 어쩌면 좋은 동생이 필요한 게 아니었는지도 모른다.

나는 어쩌면 사랑하는 사람이 필요한게 아니었는지도 모른다.



나는 어쩌면, 그저 내 편이 필요했을 뿐인지도 모른다.

세상 사람들이 내게 다 등을 돌려도 끝끝내 내 편이고야 마는 사람,

세상 사람들이 내게 돌을 던지면 같이 돌을 맞아 줄 사람.



나는 친구, 동생, 형, 사랑하는 사람보다도

그저 단 하나, 내 편이 필요했던 건지도 모른다.





- 박광수 < 참 서툰 사람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