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과학 용어 독해 100 2 : 물리 과학 용어 독해 100 2
차정민 지음, 이진우 그림, 신현정 감수 / 세번째행성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용어 독해 100은 과학 용어에 대한 설명 읽기, 독해 학습, 어휘학습의 순서로 되어있어요!!

기초 과학 지식을 쌓으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도록 열심히 학습하기로 했습니다^^



과학 용어 독해 100 물리편이에요^^

예전에 물리과목이 제일 어려웠던 기억이 나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ㅋㅋ

물리는 자연 현상을 일으키는실체, 물질의 물리적 성질이라고 해요.

우리 주변에는 보이지 않지만 많은 힘이 작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학용어 독해 100 물리편 1주차는 힘, 중력, 질량과 무게, 수평잡기,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지구 중심에서 질량을 가진 모든 물체를 끌어당기는 중력부터 두 물체 사이의 운동을 방해하는 마찰력, 물체의 변형으로 생기는 힘인 탄성력이 있어요~~ GOOD



DAY 1. 힘(정지하고 있는 있는 물체를 움직이게 하고, 움직이고 있는 물체의 속도를 변화나 정지 시키는 작용)

첫날부터 어려운 단어가 많이 나와서 이해하지 못하고 지나가면 안될 듯 해서 반벅적으로 학습했어요~~~ㅎㅎㅎ


 DAY 2. 중력(지구 중심으로 물체를 끌어당기는 힘)

지구에서는 물체를 지구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힘(중력)으로 바닥으로 떨어져요^^ 그런 지구의 중력은 달에게도 영향일 준다고 하네요!!


물리편에서는 아이가 접하지 못했던 어려운 용어가 많이 나와 하루 학습하고 다음날 학습할 용어도 미리 알아보는 방법으로 학습했어요. 

고학년이 되면 더 어려운 용어가 나온다고 하네요~~ ㅜ.ㅠ

내년이면 초 5학년이 되는 아이라서 이번 겨울방학 용어 공부를 대해서 공부해야겠어요!! 

저학년 친구들이 미리 물리의 기본 용어라도 반복적으로 학습한다면 고학년에 올라가서 교과목 물리학습 할때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