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과학 용어 독해 100 1 : 생물 과학 용어 독해 100 1
차정민 지음, 이진우 그림, 신현정 감수 / 세번째행성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겨울방학에 부족한 과학공부를 하기로 계획했어요!!

세번째 행성의 과학용어 독해100은 총 5권으로 생물, 물리, 화학, 지구 과학, 첨단 과학 5가지 분야으로 구성되어있어요^^


하루에 한장, 20일 4주동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부담되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가장 먼저 만나게될 생물분야~~~ GOGO!!

생물은 식물과 동물, 미생물로 나누어져 있다고 해요.

 

1주~~ 지구에 사는 다양한 생물의 특징을 알아보고 학습 시작했어여^^


DAY1. 생물과 무생물 

생물은 살아 있는 것! 생명을 가지고 스스로 유지하여 살아나가는 물체

무생물은 살아 있지 않은 것으로 생물이 아닌 물체라고 해요.

생물은 동물, 식물과 미생물로 나눌수 있다고 하는데 ~다음 날 동물의 대해 알아보기로 했어요!!

DAY2. 동물은 움직이는 생물로 초식, 육식, 잡식이 있다고 합니다.

초식은 풀을 먹고, 육식은 다른 동물을 사냥해서 먹는다고 해요. 잡식은 돼지나 인간처럼 채소와 고기를 모두 먹는다고 해요!!

 

1일 1과학 용어를 만나 배경 지식을 쌓고, 과학 용어 독해를 배우고 어휘연습 해요~

제일 처음 지문 내용을 학습하고 헷갈리는 과학 용어가 아랫부분에 나와 있어 따로 사전을 찾아보지 않아도 되도록 되어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어려운 낱말풀이 설명도 되어있어 아이 혼자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자기주도학습 훈련하기에 너무 좋네요~~~ㅎㅎㅎ

부담되지 않는 4개의 문제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앞에서 읽은 지문을 한번 더 정리해 주었어요^^

한주에 학습할 내용이 연관되어 키워드와 교과연계가 되다는게 학부모로써 추천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