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4학년 1학기 (2024년용) 바빠 연산법
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빠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학습법 - 서술형 기본서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초등 4-1


큰수는 숫자가 커져서 자릿수 읽기나 쓰기가 헷갈릴까봐 걱정했는데!! 의외로 짐착하게 잘 해주어서 어렵지 않았어요~~

읽기에서 헷갈릴까봐 아이옆에 붙어서 했던 기억이 나요!!. 숫자가 많아져도 집중을 잘 해서 잘 해내더라구요^^

아이가 글쓰는거를 너무힘들어 해서 걱정이 많아지만 바빠수학선생님 덕분에 많은 도움이되서 좋았어요^^

문제를 읽고 답만 쓰다가 서술형으로 쓰는걸 힘들어 해서 고생도 했지만각도문제는 연산학습을 해서 잘 풀었습니다^^


도형의 이동시 밀어야하는 갯수와 뒤집는 갯수가 헷갈려도 했고, 다른 표현으로 설명하는것도 아이에게 얘기해주었는데 그때마다 다행히 이해하고 잘 풀었어요^^ 문장제도 설명해 쓰는게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서 처음보다는 점점 좋아지고 했어요!!


그래프에서 가로축에 뭐가 들어가고 세로축에 뭐가 들어가고 무엇을 나타낸 그래프인가도 공부하는게 좋다고 하셔서 아이랑 귀찮아도 그렸어요. 앞으로도 잘 확인하고 그래프 그리는 연습을 많이 하기로 했는데~~ 아직까지는 잘하지는않지만 노력을 많이 하고 있어요^^


여섯째 마당 문장으로 익히는 규칙찾기까지 열심히 하니깐 연휴와 함께 2달이 너무 빨리 지나갔더라고요. 처음에는 수학문장제가 재미있을거라고 생각해서 도전했는데, 문제를 읽고 답만 쓰다가 서술형으로 쓰는 글씨가 많아서 힘들어 했지만 매일 매일 학습하다보니 벌써 완북했네요!! 아이랑 둘이 했다면 어려웠을것 같아요!! 좋은 바빠 라온반 수학선생님이 도와주셔서 끝낼수 있었네요^^

마지막까지 열심히 학습했어요^^

문장제는 글을 쓰는게 많았는데~~우리 아들도 잘 해주었어요!! 다음 공부단도 쭉~~~ 해보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