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논리? 창의?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코딩 초등융합 사회 과학 토론왕 81
윤정 지음, 박현 그림 / 뭉치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이 사회적으로도 학교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말이기에 아이들의 일상에서도 쉽게 사용되고 이야기 하고 해보고 싶어하는걸 본다.

코딩이라는게 컴퓨터적 사고력을 키우는 모든 활동이라고 생각했는데 초등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시리즈에 코딩이 나온것을 보니 너무 궁금했다.

코딩을 어떻게 토론할 수 있게 한다는 거지? 하는 의문점도 생기고 어떻게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하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기에 허니에듀에서 진행한 서평단 모집에 얼른 신청을 하게 되었고 서펑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표지에서도 보듯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히어로 그림과 좀비가 있어서 흥미를 확끄는 디자인이다. 울아들도 그림을 보고 재미있을꺼 같다며 책을 덥석 잡더라구요.


처음에 만화를 통해 궁금함과 재미를 느끼게 되어 글밥이 많아지는 다음내용도 부담없이 흥미를 느끼며 읽어나갈수 있어요.



이야기 한쪽에 자리한 지호의 코딩노트에는 용어설명이 있어서 낯선 용어들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한 단원이 끝나면 이렇게 다양한 내용들이 나와 있어요. 1장 끝나고 나온 인물들의 코딩에 관한 명언들과 각 나라들의 코딩교육을 보니 우리나라가 코딩교육을 잘 하고 있는지 궁금했어요.








토론왕이 되자 라는 코너가 나오는데 거기에는 아이돠 선생님이 서로 대화하듯이 나와 있어서 술술 읽히면서도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를 만나게 됩니다.



매챕터 마지막에 퀴즈나 퍼즐등이 나오는데 어렵지 않은 문제들이고 앞에서 나온 내용중에서 본 용어들이라 맞추는 즐거움이 있었네요.

중간 중간 나오는 그림들이 아이들이 딱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어려운 용어들을 다시한번 짚어주고 있어요.


토론을 하는 자세를 가이드해주는 페이지도 있구요 그후에는 토론 주제가 나오는 페이지들이 있습니다.

생각해볼 거리를 보여주고 옆에 페이지에는 질문이 있고 답을 적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아이들이 직접 적어볼수 있어요.

질문이 어렵지 않나? 뭐라고 답해야하지? 하고 답답해 할 필요가 없어요. 예시 답안이 나와 있어서 이런식으로 이야기 하면 되는구나 하고 이해할수 있어요.


이야기도 전반적으로 너무 재미있고 흥미진진했어요. 저두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게임속으로 아이들이 친구를 구하고 서로를 도우는 모습 선생님께 도움도 구하고 하면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면서도 재미있었네요.

코딩이라는 책으로 토론의 주제를 끌어낸것도 좋았고 이야기 내용자체로도 친구를 생각하고 서로 돕는 이야기로도 아이와 이야기 할 거리가 많아서 참 좋았어요.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교양도서 선정

미래창조과학부 우수 과학 도서 선정

한국아동문학인협회 우수 추천도서 선정

경기도 초등토론교육연구회 추천도서 로도 선정되었다고 책 뒷면에 나와 있네요.

아이들에게 좋은 책으로 선정된 것이니 마음 놓고 읽히며 이야기 하는 토론책이라서 적극 추천해봅니다.

#뭉치#허니에듀서평단#코딩#초등융합#사회과학#토론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