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죽해죽 아저씨 미래그림책 184
사사키 마키 지음, 황진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저씨 그림책 시리즈를 좋아한다. 그림책의 주인공들이 어린이나 동물인 경우가 많다보니 아저씨들이 주인공인 그림책은 챙겨보는 편이다. 아저씨 우산, 괜찮아 아저씨, 검피아저씨의 뱃놀이, 비틀비틀 아저씨, 길아저씨 손아저씨 등. 엄마나 아빠, 할머니나 할아버지도 아닌 아저씨가 그림책의 주인공이라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하다. 


이 히죽해죽 아저씨는 괜찮아 아저씨의 일본 그림책 버전 책 같다. 집에서 걸려온 한 통의 전화로 히죽해죽 웃으며 온갖 어려움을 헤쳐가는 긍정의 왕, 히죽해죽아저씨. 갑자기 비가 쏟아지고, 우산이 뒤집히고, 쓰레기통에 처박히고, 급기야 거리에 악어와 외계인의 등장까지! 얼마나 더 나쁜 일이 닥쳐올 것인지 기대하게 만드는 이야기의 전개도 우습다. 


히죽해죽 아저씨는 우리에게 웃음을 준다. 그리고 정말 인생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지키고 싶은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 나는 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남편이 떠올랐다. 이 시대의 아빠들이 떠올랐다. 얼마나 힘들게 버티고 있을까, 가족을 지키기 위해. 웃고 싶지 않아도 웃는 가면을 써서라도 가정을 지키려고 하는 마음, 히죽해죽 웃고 있지만 그 아저씨들의 웃음이 진짜일까. 이 책에서 진짜 웃음은 언제일까. 아무래도 마지막이겠지, 가장 소중한 생명을 맘껏 껴안을 때. 


이 책은 어디까지 웃을 수 있니,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도 좋고, 사회 생활 하는 어른들과 함께 우리의 가짜 웃음과 진짜 웃음에 대해서 나눠도 좋을 것 같다. 여러모로 참 재밌는 그림책이다. 


#그림책서평

#서평단

#히죽해죽아저씨

#그림책사랑교사모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