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2-1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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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재교육 단계적 사고력 강화 프로젝트

GO! 매쓰 JUMP 유형 사고력에 대해서 소개 해보려고 한답니다.

수학 2-1 한번 따라 오시겠어요.

학습단원

1학기 전체 단원

(1.세자리수~6.곱셈) 

 

 

 

규칙에 따라 뛰어서 세기

1. 그림을 보고 10씩 뛰어서 세어 빈 연잎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10씩 뛰어서 세어 그림의 빈 연잎에 알맞은 수를 써넣으세요.

빈칸에 알맞게 잘 써 놓았더라구요.

 

 

 

2. 354부터 100씩 5번 뛰어서 센 수는 얼마일까요?

그랬더니 100씩 354 454 554 654 이렇게 잘 띄워 적더라구요

정답을 이렇게 찾아 보았답니다. 

 

 

 

 

 

 

부엉이의 말을 읽고 이벤트에 당첨된 번호를 가지고

있는 동물의 이름을 모두 써 보세요.

질문이 나와있는데요.

부엉이가 145 이니깐

+60씩 더해보면서 답이 나오는과정을

찾아 가니깐 재밌어 하더라구요. 

 

 

 

수의 표현 방법 이해하기 인데요.

민지는 326 을 다음과 같이 나타내었습니다.

민지의 수 표현 방법으로

274를 나타내어 보세요.

1. △ 1개는 ○ 몇 개와 같을까요?

질문을 이해를 잘 못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교구를 이용해서 알려주니깐

그제서야 이해를 하더라구요. 

 

 

 

 

붙임딱지로 붙이는건 쉽다면서

잘 하더라구요.

715를 나타내려고 합니다.

빈곳에 알맞은 모양 붙임딱지를 붙여 보세요. 

 

 

 

 

유형4를 한번 풀어 볼까요?

수 카드로 수 만들기

5개의 카드 수가 있네요.

다리의 수가 2개인 동물이 있는 수 카드를

한번씩 사용하여 세 자리 수를 만들려고 합니다.

물음에 답하세요.

다리의 수가 2개인 동물이 있는 수 카드의 수를 모두 써 보세요.

0,5,7

이렇게 정답을 곧잘 풀더라구요. 

 

 

 

3번 질문에서 조금 해맷는데요.

다리의 수가 2개인 동물이 있는 수 카드를 한번씩 사용하여

만들 수 있는 가장 작은 세 자리 수는 얼마일까요?

570 이라고 하는거예요.

그래서 옆에 빈 공란에 써보라고 했지요

570과 507 중에 누가 더 가장 작은 세자리 수 인지?

그랬더니 507 이라고 답 하더라구요.

조금은 해맷지만 차차 풀어 가면서 재미있게 사고력을

키워 나갈수 있을거 같아서 좋을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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