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소치의 신기한 사탕 가게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8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8 - 꼬마 유령 소치의 신기한 사탕가게

가도노 에이코 글 / 사사키 요코 그림 / 고향옥 옮김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시리즈의 여덟번째 책입니다.

항상 꼬마 유령 아치만 만나다가 소치는 처음 보네요. 아치와 소치가 같이 있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소치의 신기한 사탕가게는 어떤 가게일까요?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지 궁금합니다.

이 책의 작가 '가도노 에이코'는 2018년 국제안데르센 상 직가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애니로도 유명한 '마녀 배달부 키키'의 작가이기도 합니다.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시리즈'는 저학년이 읽기에 부담없는 글밥과 재치있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아주 재미있게 읽는 책이랍니다.


덥수룩한 빨간머리를 한 아이가 있습니다. 주인공인

꼬마 유령 소치입니다. 소치는 산속 작은 마을의 사탕가게 계단에서 살고 있답니다.

소치는 조금 별난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해요.



뀨뀨우~ 뀨우 유령이다 뀨우~

이 노래 들으면 오싹오싹하지뀨우~


조금 별난 노래인것 같죠? 노래를 부르는 모습의 소치는 너무나 귀엽네요.


소치는 뀨우뀨우사탕도 좋아합니다.

계단 앞에 있는 사탕하나가 뀨우뀨우사탕 같죠?


소치는 1학년이랍니다. 그래서 학교도 다녀요. 친구들은 소치를 아주 좋아합니다.

덥수룩한 소치의 머리를 보면 손질해주고 싶어서 머리도 빗겨주고 리본도 달아주지요.

그런데 오늘은 소치가 단정히 머리도 빗고, 리본도 매고 왔어요.

평소와 너무나 다른 소치! 무슨일이 생긴걸까요?


소치가 이상해서 친구들은 소치를 따라가보아요. 소치는 아픈 할머니를 대신해서 사탕가게에서 사탕을 팔고 있었어요.

친구들은 소치를 도와주기 위해 사탕도 사주었어요. 친구들은 매일 사탕을 사러 오겠다고 했어요.


소치를 생각해주는 친구들의 마음이 너무나 예쁩니다.


학교가 끝나고 친구들이 미안한 표정으로 말했어요. 엄마가 충치 생긴다고 사탕을 날마다 먹으면 안된다고 했어요.

소치도 시무룩하고 친구들도 시무룩합니다.

소치가 가장 좋아하는 뀨우뀨우 사탕!

어떻게 하면 사탕을 많이 팔 수 있을까요?



뒷부분에는 소치가 사탕을 판매하는 재미난 내용이 있답니다.

어떤 내용일지 너무나 궁금하죠?

꼬마유령 아치, 코치, 소치 시리즈 중 8권에서 소치를 처음 만나게 되었네요.

아치는 레스토랑을 하고 소치는 사탕가게에 있네요. 처음 보는 소치의 등장! 그리고 소치의 이야기가 너무나 재미있습니다.

8권에서 소치와 아치가 만난다는 건 안비밀!

앞에서 만났던 시리즈보다 8권에서 글밥이 조금 더 많은 느낌이지만 스토리가 워낙 재미있어서 아이가 몇번을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책이 너무 재미있다고 했답니다.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