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속담 -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몽구 지음, 곤룐 그림 / 봄나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속담

몽구 글 / 곤룐 그림 / 출판사 봄나무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속담!


물건을 찾을 때마다 바로 앞에 보이는 데 못찾는 아이는 "등잔밑이 어둡네"라는 속담을 자주 사용합니다. 본인이 못찾아놓고 본인이 속담을 사용하지요. 초2가 되더니 적절한 상황에 맞추어 속담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는 것에 한해서 최대한 활용을 한답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더욱 많은 속담을 알려주고 싶었어요.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재미도 있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의 작가 몽구님은 이모티콘도 만들고, 과학도 가르치고 영상도 만들고 책도 쓴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귀여운 그림을 그린 곤룐 작가님은 동글동글한 그림과 이모티콘으로 일상에 귀여움을 전하고 있답니다.



책 안에는 귀여운 이모티콘 속담 스티커가 첨부되어 있어요. 2장이랍니다.

속담과 관련된 귀여운 이모티콘 그림이에요.


차례를 보겠습니다.

자음의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의 표현력을 키워주는 우리 속담 100가지가 담겨져있습니다.


속담 하나씩 2페이지로 다양한 내용과 함께 속담에 관해 설명되어 있어요.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낫 놓고 기역 자도 모른다'라는 속담입니다.

속담과 함께 속담의 뜻이 아래에 적혀있습니다.

사자성어와 비슷한 속담이 있습니다. 속담과 함께 사자성어도 배우고 더욱 좋습니다.

아래에는 속담과 관련된 귀여운 이모티콘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모티콘 밑에는 '언제쓰일까?'와 '관련된 속담'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언제 쓰일까?는 속담이 사용될 수 있는 상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속담에는 '낫'이라는 농기구 이름이 있습니다. 그래서 농기구와 관련된 속담이 있습니다.

속담의 핵심단어와 관련된 다른 속담들도 알려줍니다. 추가로 알려주는 속담들까지 알게 된다면 100개보다 더 많은 속담을 배우게 되는 것이지요.


요즘 아이들은 카톡이 너무나 익숙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익숙한 카톡 같은 대화형식의 그림과 4컷 만화가 아이들의 흥미를 돋구워줍니다.

재미있는 대화와 만화4컷이 아이가 좋아하는 개그 포인트여서 정말 재미있어 하네요.


'지나가는 이야기'는 짧지만 교훈, 지식이 담긴 글이랍니다.

글밥이 많지 않아서 이 글도 재미있게 읽어요. 저도 같이 읽으니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초등 저학년에는 감정이 폭넓게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이 때 우리 조상님의 생활 속 지혜가 담긴 속담을 가르쳐주세요. 생각하는 힘과 표현하는 능력, 풍부한 어휘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재치 있게 쓸 수 있도록 공부와 생활에 도움이 되는 속담 100가지를 이모티콘과 함께 익혀보세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