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4 (본권 + 워크북) - 트로이의 목마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4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14.트로이의 목마

토머스 불핀치 원작 / 이광진 엮음 / 서영 그림 / 출판사 가나


14번째 그리스로마신화의 주제는 '트로이의 목마'입니다.

트로이 목마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 말이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되었고 그리스 신화 속 이야기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는지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 것니다. 이 책을 통해서 '트로이의 목마'가 어떻게 하여 생기게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나 출판사에서 나온 <만화로 먼저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는 워크북과 함께 리뉴얼되어 출판되었습니다. 만화책을 통해 재미있게 읽고 난 후 워크북을 통해 그리스 로마 신화 내용을 다지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4권에서는 4가지의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트로이 전쟁의 최후가 그려집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전투는 오디세우스의 기발한 계획에 의해서 끝나게 됩니다. 그건 큰 목마를 만들어 트로이에게 선물로 바치는 것이었습니다. 거대한 그 목마안에는 그리스 군이 들어 있습니다. 트로이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트로이 전쟁에서 그리스군이 이길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한 인물 중 헬레네도 포함인듯 싶습니다.

오디세우스와 디오메데스가 복제품이 아닌 진짜 팔라디온을 가져가야 합니다. 그것을 헬레네가 도와줍니다.


오디세우스의 사촌인 시논은 지혜로웠습니다. 트로이군을 만난 시논을 트로이군을 속입니다. 팔라디온을 훔쳐 아테나의 노여움을 사게 되었고 오디세우스가 목마를 제물로 바치고 그리스로 돌아갔다고 말입니다. 그리고 이 목마를 성안으로 잘 들여 모시면 큰 은혜를 입

을 것이라고 거짓말합니다.


시논의 말대로 목마를 성 안으로 들여놓은 트로이군은 승리를 자축하며 밤 새도록 술을 마십니다.

그리고 그 때 목마 안에 숨어 있던 그리스 군은 목마에서 나와 트로이 성을 함락시킵니다.



만화책을 재미있게 읽었다면 워크북을 풀어보며 내용 다지기를 합니다.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골라 써넣기, 알맞은 말을 고르기 등 책을 재미있게 읽은 후 내용을 이해했다면 쉽게 맞힐 수 있는 문제들이 담겨있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꼭 읽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1. 고전 읽기는 내신, 수능, 논술 정복의 핵심입니다.

2. 한국사 시험은 '삼국유사' vs 세계사 시작은 '그리스 로마 신화'입니다.

3. 사회, 과학, 문학, 철학, 예술 어휘력이 향상 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전 세계인들에게 가장 사랑받아 온 인문고전입니다. 등장인물의 이름이 낯설고 어렵습니다. 등장인물들의 관계도 복잡하게 엮어 있다보니 모든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만화를 통해 지미있게 읽어가다보면 스토리를 하나씩 알게 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흥미로운 스토리와 함께 교훈도 있기 때문에 꼭 읽어봐야 할 인문고전입니다.


어린이나 어른들에게 필독도서 0순위인 그리스 로마 신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해 뛰어난 영웅들의 이야기, 무시무시한 괴물 이야기, 감동 깊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