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 (본권 + 워크북) - 슬픈 운명 ㅣ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4월
평점 :
품절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13.슬픈운명
토머스 불핀치 원작 / 서영 그림 / 이광진 엮음 / 출판사 가나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전 세계인들에게 가장 사랑받아 온 인문고전입니다. 등장인물의 이름이 낯설고 어렵습니다. 등장인물들의 관계도 복잡하게 엮어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내용을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만화로 재미있게 읽어가다보면 스토리를 하나씩 알게 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됩니다. 또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흥미로운 스토리와 함께 교훈도 있기 때문에 꼭 읽어봐야 할 인문고전입니다.
가나 출판사에서 나온 <만화로 먼저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는 워크북과 함께 출판되었습니다. 만화책을 통해 재미있게 읽고 난 후 워크북을 통해 그리스 로마 신화 내용을 다지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3권에서는 5가지의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13권은 소제목 슬픈 운명처럼 트로이 군의 총대장인 핵토르가 아킬레우스에게 패하고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트로이에는 불길한 분위기가 감돌게 되는데..
아킬레우스와 헥토르의 일 대 일 대결에서 헥토르는 아킬레우스의 창에 목이 찔려 죽게 됩니다.
그리고 아킬레우스는 헥토르의 두 발목을 밧줄로 묶고 밧줄 끝을 전차 뒤에 매어 트로이 성문 앞에서 시체를 이리저리 끌고 다니기도 하지요.
트로이 군을 위해 용감하게 싸웠지만 아킬레우스에 의해 비참한 최후를 맞은 명장 헥토르의 모습은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헥토르의 장례식에 몰래 참석한 아킬레우스는 헥토르의 여동생인 폴릭세네 공주에게 반합니다.
그리고 둘은 결혼하기로 하지요.
이야기를 들은 파리스는 아킬레우스를 죽이기로 합니다. 그리고 아킬레우스의 발뒤꿈치에 독화살을 쏘아 죽입니다.
이 이야기를 읽은 후 아이에게 아킬레스 건이 어느 부분이고 이름은 왜 이렇게 지어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아이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아킬레스건의 의미는 워크북에도 담겨져있습니다.
만화책을 재미있게 읽었다면 워크북을 풀어보며 내용 다지기를 합니다.
알맞은 말을 골라 빈칸에 써 넣기, 옳지 않은 것 바르게 고쳐쓰기 등 책을 재미있게 읽고 내용을 이해했다면 쉽게 맞힐 수 있는 문제들이 담겨있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꼭 읽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1. 고전 읽기는 내신, 수능, 논술 정복의 핵심입니다.
2. 한국사 시험은 '삼국유사vs세계사 시작은 '그리스 로마 신화'입니다.
3. 사회, 과학, 문학, 철학, 예술 어휘력이 향상 됩니다.
어린이나 어른들에게 필독도서 0순위인 그리스 로마 신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해 뛰어난 영웅들의 이야기, 무시무시한 괴물 이야기, 감동 깊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이 책을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