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가 바이킹의 신이라고? - 바이킹 시대 엉뚱한 세계사
팀 쿡 지음,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르가 바이킹의 신이라고?

팀 쿡 글 / 이계순 옮김



엉뚱한 세계사 바이킹시대


세계사는 아이들에게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렇게 어렵고 생소한 세계사를 엉뚱한 질문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책이 있습니다. 엉뚱한 세계사 시리즈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딱 맞춘 책입니다. 그 중에서 바이킹 시대의 엉뚱한 역사 이야기가 담긴 <토르가 바이킹의 신이라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책의 제목부터 흥미롭습니다. 토르가 바이킹의 신이라고? 토르는 천둥의 신으로 알려져있고, 우리가 마블 영화를 통해서 많이들 알고 있지요. 바이킹들은 오딘과 토르 그리고 로키를 신으로 섬겼던 민족이랍니다. 신께 기도를 드리고 머나먼 여정을 떠났습니다.


이처럼 바이킹시대와 바이킹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12가지의 엉뚱한 질문과 해답이 있습니다.

책에서 또 어떤 질문과 답이 있을지 너무나 궁금하지요?

바이킹에 대해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바이킹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아이에게 '바이킹이 뭘까?'라고 물어보았더니 "놀이기구!"를 떠올렸습니다. 아이가 놀이기구에 있는 바이킹을 아주 좋아하거든요.

바이킹은 사실 역사상 가장 무시무시한 사나운 해적이자 전사입니다. 800년 무렵부터 약 250년동안 유럽에서 가장 두려운 약탈자였고, 지금의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의 해안가에 살면서 배를 타고 유럽 각지로 진출했습니다.



아이에게 너무나 충격적으로 다가왔던 이야기입니다.

'바이킹은 오줌으로 불을 피웠다고?'

오줌으로 불을 피운다는 말을 그대로 직역하면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엉뚱한 질문으로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그림과 함께 글을 읽으며 사실에 대해 알게 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는 어떻게 하여 오줌으로 불을 피우게 되는지 글을 꼼꼼하게 읽었답니다.




다소 엉뚱한 질문과 그것에 대한 답과 생생한 사진을 보다보면 지루하지 않고 흥미진진하게 세계사를 읽게 되는 마법의 책입니다.



엉뚱한 질문으로 시작해서 바이킹의 문명과 역사 속 이야기들을 재미나게 읽어보세요.



세계사 연표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큰 사건들은 어떤 일이 있었는지 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엉뚱한 질문과 놀라운 답으로 세계사를 재미있게 만나보세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