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벌떼 시뮬레이터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로블록시아 키드 지음, 김선희 옮김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벌떼 시뮬레이터

로블록시아 키드 글 / 김선희 옮김 / 출판사 길벗


게임보다 재미있는 뉴비의 모험 이야기!



아이들에게 아주 유명하고 인기있는 게임 '로블록스'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동화책으로 나왔습니다. 로블록스 게임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로블록스 앱안에는 다양한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책에서는 로블록스에서 '벌떼 시뮬레이터'라는 게임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구성된 책입니다. 동화 속 로블록스 모험의 세계로 떠나보세요.



이 책의 배경이 된 게임 '벌떼 시뮬레이터'에 관한 설명이 있습니다. 실제 로블록스 게임 속 '벌떼 시뮬레이터'에 들어가서 게임을 실행했을 때 도움을 주는 꿀팁 내용입니다. '벌떼 시뮬레이터'는 꽃에서 꽃가루를 채취해 꿀을 만들고 벌떼를 키우는 게임입니다. 아이가 책을 본 후 실제로 게임을 해보고 싶다고 해서 실행해 보았습니다. 벌들이 꽃에서 꽃가루를 모으고 꿀을 형성하고, 다른 알을 깨며 벌을 수집하고, 아주 재미있어 했습니다. 게임도 한 번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책의 주인공 '뉴비'가 등장합니다. '매드 시티'에서 경찰로 일하다가 무시무시한 '피기'의 집에서 고생을 한 후,

평화롭고 고요한 휴가를 위해 '벌떼 시뮬레이터'로 왔습니다. 뉴비는 벌이 사람의 마음을 느긋하고 편안하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휴식할 여유를 조금도 주지 않았습니다. 기르는 벌이 꿀을 많이 모으도록 아이템을 찾아다녀야 했습니다. 뉴비도 서툴고, 벌들도 서툴었습니다. 뉴비는 벌들에게 실망해서 몹시 화를 냈습니다.



벌떼 시뮬레이터에는 몬스터들이 있습니다. 멜빈, 대왕 사마귀, 거대 개미, 대왕 무당벌레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왕 무당벌레를 만났습니다. 뉴비는 대왕무당벌레가 너무 무서웠습니다. 그런데 뉴비와 같은 들판에서 벌떼를 키우는 최고 플레이어 마리오는 대왕 무당벌레를 무서워하지 않습니다. 마리오는 대왕 무당벌레를 짓눌러버립니다. 뉴비의 벌들과 마리오의 벌들이 기뻐하며 소리쳤습니다. 뉴비는 자존심이 상해서 벌들에게 꽥 소리쳐버립니다.


뉴비는 꿈을 꾸었습니다. 지금과는 너무나 다른 삶의 꿈입니다. 일 잘하는 벌들이 가득하고 가장 큰 벌집이 뉴비의 것입니다. 벌들은 모두 행복해합니다. 전설벌과 에픽벌도 있습니다. 카즈가 뉴비를 흔들어깨웁니다. 카즈는 뉴비의 평범한 벌 중 하나입니다.


"네이트가 가 버렸어."



네이트는 뉴비의 유일하게 희귀한 호박벌입니다. 그런 네이트가 떠나갔다니

뉴비는 호박벌인 네이트를 찾아 떠납니다. 그리고 마리오와 카즈도 뉴비와 같이 떠나겠다고 합니다.



뉴비는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고 호박벌 네이트를 잘 찾을 수 있을까요?



책을 읽는 동안 다음 내용이 어떨지 궁금하여 한 장 한 장 넘기게 되는 책입니다. 또 군데군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개그포인트가 있어서 아이가 책을 읽다가 웃기도 합니다.

로블록스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길 바랍니다.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