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가족 VS 인싸스쿨 3 인싸가족 VS 인싸스쿨 3
류수형 그림, 박동명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인싸가족 원작 / 예림당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싸가족 vs 인싸스쿨

원작 인싸가족 / 글 박동명 / 그림 류수형 / 출판사 예림당




핵인싸 코믹 가족 시트콤



학교를 갔다온 아이가 말했습니다.

"엄마, 나도 인싸가족 책 사줘!"

학교 등교 후 수업시간 전 독서시간이 있습니다. 아이의 친한 친구가 '인싸가족 책'을 가져와서 빌려보았더니 너무 재미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집에 오자마자 책을 사달라고 했어요. '책을 사달라고 할 만큼 그렇게 재미있다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받아본 후 아이의 의견에 큰 동감을 했습니다. 아이가 좋아할만한 주제와 코믹함이 담겨있었습니다. 책을 읽던 아이는 "엄마!엄마! 이거 봐!"하며 본인이 재미있는 장면, 웃긴 장면을 하나하나 읽어주며 설명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소리내어 웃으며 정말 즐겁게 읽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일매일 학교에서 벌어지는 초특급 코미디 시트콤 인싸스쿨의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담겨있습니다.


코미디 크리에이터 <인싸가족>은 자신들이 인싸라고 생각하는 가족의 삶을 그린 초특급 슈퍼 울트라 코미디 시트콤입니다.




인싸가족vs인싸스쿨 3화에서는 8가지의 주제가 있습니다.

세상에 글자가 없다면? 잠이 없다면? 집이 없다면? 기발하고 엉뚱한 상상을 해보고, 책을 통해 그랬을 경우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볼 수 있습니다.



1화 세상에 글자가 없다면?


책은 보지 않고 하루종일 휴대폰만 하고 있는 봉두와 봉자! 엄마는 책 좀 보라고 합니다. 책이 읽기 싫은 봉두와 봉자는 엉뚱한 상상을 해봅니다. '글자가 없었으면 좋겠다.'





어떻게 된일이지요? 세상에서 글자가 사라졌습니다.

"글자? 글자가 뭔데?"

글자가 없는 세상에서 엄마가 심부름을 시킵니다. 네모 상자가 그려져있고, 길쭉한 원기둥이 그려져있습니다. 이걸 보고 마트가서 장보고 오라하십니다. 과연 제대로 장을 볼 수 있을까요?




아빠가 사장님과 전화를 합니다. 물품 주문을 위해 주문할 제품을 메모하려고 하는데, 티비를 그리고 청소기, 책상을 그립니다.

볼펜 87자루!

아빠는 볼펜 87자루를 그리기 시작합니다.



저녁은 치킨을 먹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전단지에 그림만 있고, 글자가 없습니다. 치킨은 다 맛있으니까 아무거나 시킨 봉자!

그런데 배달 온 치킨은 지옥불 마왕치킨입니다. 입에 불이 날 정도로 매워요.


책이 읽기 싫어서 글자가 없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봉두와 봉자! 그런데 글자없는 세상에서 살아보니 너무나 불편합니다. 다시 글자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글자의 편리함이 크다는 것을 깨달은 것이지요.



밥을 먹던 아이가 저에게 이렇게 저렇게 해보라며 주문을 합니다.

"미소를 짓는다. 이가 보이게 웃는다. 눈을 크게 뜬다. 턱을 당긴다."

신랑과 저는 아이의 주문대로 따라해봅니다. 따라한 표정이 우스워서 셋 다 웃음이 터졌습니다. 아이는 인싸가족vs인싸스쿨에서 본 내용이라며 말했습니다. 저녁밥을 먹다가 갑자기 생각이 나서 따라해보라고 한 것입니다.


아이가 말한 장면을 책에서 찾았습니다. 역시 책 속의 그림도 코믹합니다.



<1분상식>

재미있는 만화를 읽었다면 주제와 관련된 상식내용이 있습니다. 1화의 주제는 '글자'답게 1분 상식에서도 최초의 글자에 관한 상식 관련 글이 담겨있습니다. 그 외에도 숙면을 위한 좋은 습관, 사진을 잘 찍는 비법 등 1분 상식이 있습니다.



명탐점 매추리처럼 추리 문제가 있는 코너, 음식 그림 퀴즈 코너처럼 아이들이 잠깐씩 쉬어가는 게임코너가 있습니다.

아이가 문제를 풀어보고, 재미있는 퀴즈는 저에게 문제를 내기도 하네요.



트롯 인싸 아빠, 아이돌 인싸 엄마, 뷰티 인싸 딸, 게임 인싸 아들!

4인 4색 인싸가족의 폭소만발 이야기가 담긴 책입니다.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