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포동포동 아이스크림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2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 유령 아치와 포동포동 아이스크림

가도노 에이코 글 / 사사키 요코 그림 / 고향옥 옮김 / 출판사 가람어린이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의 두번째 책입니다. 첫번째 오싹오싹 요리를 통해 만나보고 두번째로 만나보니 더욱 반갑습니다. 빨간 리본을 한 여자 아이는 드라라 입니다. 드라라의 손에 꼬마 유령 아치가 잡혀있네요??!! 무슨 일이 있는 걸까요?



이 책의 작가 '가도노 에이코'는 '2018년 국제 안데르센 상 작가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애니로도 유명한 '마녀 배달부 키키'의 작가이기도 합니다. 제가 '마녀 배달부 키키'를 무척 재미있게 봤었는데, 같은 작가라니 반갑습니다.

<꼬마 유령 아치와 포동포동 아이스크림>은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시리즈 중 2권입니다. 앞에서 1권을 아주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2권도 역시나 재미가 있네요. 이제 2권 '꼬마 유령 아치와 포동포동 아이스크림'을 소개해드릴게요.




아치는 꼬마 유령입니다. 종달새 레스토랑의 먹보 요리사입니다. 아치가 만든 요리는 조금 별납니다.

돼지 코 피자, 방그레 햄버그스테이크, 이히히히 유령 달걀찜 입니다.



이름부터 독특하지요? 아치의 요리를 꼭 먹어보고 싶어집니다.



아치는 혼자입니다. 그래서 동생들이 있었으면 합니다.

너무 원해서 일까요? 동생들이 생긴 꿈까지 꾸었습니다.




드라라에게서 편지가 왔습니다. 드라라는 드라큘라 성에 사는 드라큘라의 손녀입니다. 아주 무서운 소녀입니다. 편지에서는 아치와 똑같이 생긴 꼬마 유령을 잡았다고 합니다. 뺨이 포동포동 맛있어 보인대요!

아치는 걱정이되었어요.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고 드라큘라 성으로 떠납니다.




정말 꼬마 유령 아치와 똑닮은 조그마한 유령이 있었어요.

작은 유령의 이름은 도치입니다. 아치와 도치 이름도 비슷합니다.

꼬마 유령 아치는 작은 유령 도치를 구할 수 있을까요?



책을 읽은 아이와 대화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가장 무서웠던 장면은?

아기 유령 도치와 꼬마 유령 아치를 잡아 먹을 거라고 한 장면이 가장 무서웠다고 합니다. 무섭고 긴장도 되었다고 했어요.

가장 재미있었던 장면은?

꼬마 유령 아치의 식당에서 친구들과 포동포동 아이스크림을 먹는 장면이라고 합니다.

아이도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데, 그림 속 아이스크림이 맛있어 보였다고 하네요.



꼬마 유령 아치의 귀여운 이야기가 담긴 책입니다.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