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건축 무작정 따라하기 - 미래의 게임 디자이너를 위한 마인크래프트 무작정 따라하기
스티브코딩 지음 / 길벗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중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16가지 고퀄리티 건출물 제작 가이드!



아이가 마인크래프트를 깔고 싶다고 했을 때 '현질까지 해서 깔아줘야 하나?'하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마인크래프트는 다른 게임들과는 다른 면이 있었습니다. 건축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이가 아는 형은 아빠와 함께 놀이공원을 만들었습니다. 롤러코스터도 만들고, 다른 놀이기구도 만들었습니다. 할 줄 모르는 저에게는 너무나 신세계였습니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같이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제가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목차를 보겠습니다.

난이도가 가장 낮은 레드스톤 괴물부터 점점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시간도 50분에서 180분까지 길어집니다. 난이도가 높으니 만드는 시간도 오래 걸리는 것이겠지요.

제가 만들고 싶어하는 자이로드롭도 목차안에 포함되어 있네요.



마인크래프트 월드에서는 블록으로 무언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건축'은 누가알려주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익힐 수 있습니다. 아이도 기본적인 것만 배우고 나서는 이것저것 눌러보며 다양하게 응용하며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스스로 창의적으로 만드는 것도 좋지만 또 정해진 규칙을 따라해본 후 거기서 본인의 것을 더 응용해본다면 실력이 더욱 향상될 것입니다.



첫번째는 레드스톤 괴물입니다.

난이도는 별 하나, 소요시간은 50분입니다.

각 장에서 만들 건축물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실 마인크래프트를 모르는 저로써는 이 그림을 보았을 때 '도대체 뭐야?'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ㅠ 그렇지만 아이는 아주 잘 알더라구요. 아이가 보는 만화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에서도 레드스톤이 등장하더라구요. 여기서도 건축을 하는 내용으로 나온답니다.



건축에 사용할 블록 목록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보며 아이와 저는 블록 구성이 다 갖추어져 있는지부터 체크했습니다.

다행스럽게 아이가 '다 있어!'라며 말해주었어요.




무작적 따라하기 입니다.

번호 순서대로 설명을 읽으며 정해진 재료를 따라하며 만들어봅니다. 말 그대로 무작정 따라해보는것이지요.

가로, 세로, 높이로 몇 칸인지 그림으로 알려줍니다. 각각의 재료들도 표시되어 있으니 그대로 따라해보는 것이지요.



<궁금해요>에서는 만들고 있는 건축물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배경 지식 또는 교과 연계 내용 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로 만들었던 레드스톤괴물인 레드스톤은 마인크래프트의 광물 아이템 중 하나이지요.




<완성 조감도> 입니다.

레드스톤의 괴물 전체 모습, 앞에서 본 모습, 뒤에서 본 모습으로 다각도에서 만들어진 후의 모습을 그림으로 남겨져 있습니다.



이 책을 따라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마인크래프트 게임의 사용법이나 플래이 방법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어야 한답니다.

이 책에서는 게임의 사용법이나 플레이 방법에 관해서는 알려주지 않거든요. 저는 아이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며 만들어보기 연습을 했답니다. 근데 저는 은근 어렵더라구요. 방향감각부터 틀려먹었어요. ㅠㅠ



이 책으로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마인크래프트 월드에서 재미있고 흥미로운 것들을 많이 만들어보고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