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요원 레너드 10 : 도깨비를 찾아라! - 라인프렌즈 미스터리 동화 비밀요원 레너드 10
박설연 지음, 김덕영 그림 / 아울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방학
한국설화가 나온
재미있는 책한권 읽게 해줬어요
전래동화도 보곤 했지만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초등 아이들에겐
이 레너드가 인기가 많더라고요


 



오늘 공부 다하고 읽는 책 한권
도깨비에 흥미를 많이 보였는데요
신비아파트 같은것을 봐서 그런지
겁을 안내고
도깨비가 웃긴다네요 ㅋㅋ



 



비밀요원 레너드 10
도깨비를 찾아라
인스도 10권 내용 속 인물들로 해서 나오는데
한복이 색동 한복과 도령 옷이네요^^
갓도 있고


 




레너드는 지난 이야기들과도 연결이 되는데요
시작부분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함께 보셔도 되요


 



와우~~
실존하지는 않지만
나오는
도깨비마을
와~~
도깨비들이 좋아하는게 다 나오네요
씨름 좋아하고
내기 좋아하고
묵도 좋아하는데
전통 한식을 대신한건지..


 



도깨비에 대한 소개도 이책에 나오는데
원래 한국의 도깨비는 무섭지 않다해요
그런데 일본의 문화가 섞이면서..
오니를 도깨비라고 ㅜㅜ
노래도 도깨비 빤스는 어쩌구 하는건
실제 오니의...
이기회에 올바른 우리 문화를 알게해주니
참 좋네요


 



도깨비 마을에 이어 나오는
달걀귀신.. 
와~~
달걀귀신이 이런거였네요
달걀모양의 귀신인줄 알았는데...


 


근데 달걀귀신이
그리스로마 신화의 메두사와 같다고
저도 처음 알았네요

독특한 한국 미스터리들에 대해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주는
비밀요원 레너드
겨울방학 독서록에 추가 시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