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머리 앤 그래픽노블
머라이어 마스든 지음, 브레나 섬러 그림, 황세림 옮김, 루시 모드 몽고메리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고전 루시모드 몽고메리의 '빨강 머리 앤'을 2020년 그래픽노블로 만났다.

앤을 비롯하여 등장인물들이 과연 어떤 모습으로 묘사가 되었을지 궁금해서 무척이나 기다렸던 책이었다. 어린 시절 동화책, 애니메이션으로 접했지만, 성인이 되어서는 앤을 잊고 살았었다. 어른이 되어서 다시 조우하게 된 그래픽노블속의 앤은 역시나 사랑스럽고 상상력이 넘치고 멋진 여성이었다. 빨강머리에 주근깨 빼빼마르고 눈이 컸던 애니메이션속 앤은 아니지만 , 좀 더 현실적으로 묘사된 그래픽노블의 앤과 등장인물들 속으로 빠져들었다.

 

상상력이 넘치는 여자이이는 대단한 힘이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 준 루시 모드 몽고메리.

아담한 초록 마을 애번리에 늘 이웃을 살피는 레이첼 린드가 초록 지붕 집 매슈 커스버트가 읍내에 나가는 모습을 목격하고 커스버트 남매의 집에 방문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왜 읍내에 나가는지 궁금했던 그녀는 곧바로 남매의 집으로 찾아갔던 것이다. 남매는 고아원에서 남매의 농장 일을 도울 아이가 필요해서 데려오기로 했던 것이다. 남자 아이를 원했지만, 운명처럼 여자아이 바로 앤을 만나게 된다.

 

마릴라를 기쁘게 하기 위해 기도 하는 앤의 모습은 너무나 귀여웠다.

"부디 초록 지붕 집에 살게 해주세요. 그리고 어른이 되면 예뻐지게 해 주세요"

 


그녀의 간절한 기도가 하늘에 닿았을까? 우여곡절 끝에 앤은 마릴라와 매슈와 함께 가족처럼 살게 되었다.

앤에게는 소중한 사람들이 많았다.마릴라 커스버트 / 매슈 커스버트 남매를 비롯하여, 단짝친구 다이애나, 조금은 엇갈렸지만 서로 호감을 느끼는 길버트 등 모두가 상상력이 풍부한 앤이 멋진 여성으로 성장할 수 있게 곁에서 지켜봐주고 함께해주었던 것이었다.

그래픽 노블 속에서 앤의 무한한 상상력을 예쁜 그림과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그래도 실수할 때 마다 배워요.

자수정 브로치 사건 때는 내 것이 아닌 물건에 손대면 안 된다는 걸 배웠어요.

유령의 숲 사건 때는 지나친 상상은 금물이나는 걸 배웠고요.

머리를 염색하고는 허영심을 고쳤죠.

그리고 오늘부로 낭만에 집착하는 일도 없을 거예요.

소중하고 예쁜 생각을 하되, 보물처럼 가슴속에 간직하면 더 좋다는 걸 배운 거죠."

 

 

앤은 성장하면서 현명하고 예쁜 숙녀가 되어 가고 있었다.

교원을 양성하는 퀸스 사범학교 입시에서 당당히 1등을 하고, 1년 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장학금을 받고 대학에 갈 수 있게 되었지만 사랑하는 매슈가 죽게되고 마릴라를 혼자 남겨두고 갈 수는 없었다. 앤은 포부를 바꿨다. 그렇게 초록지붕의 집에서 앤과 마릴라와 함께 살아갈 수 있게 된 것이다.

앤은 초록 지붕 아래 창 너머로 인생을 바라본다. 보람된 직장과 진실한 우정, 미지의 모험으로 가득찬 세계를, 그리고 자신의 세계가 지금껏 상상했던 것보다 크다는 걸 깨달았다. 오랜만에 앤 셜리를 만나 그곳에 한동안 머물렀고 행복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