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식이 따라 세계일뚜 1 - 피라미드 너머 루브르까지!
신혜영 그림, 스토리박스 글, 서지선 감수, 뚜식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뚜식이 시리즈의 세계탐험 이야기
아이들이 사랑하는 뚜식이 시리즈가 세계탐험 이야기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기존의 과학일기 시리즈에 이어 이번 작품에서는 뚜식이가 친구 봉대의 초대를 받아 친구들과 함께 세계 각지를 탐험하며 신나는 모험을 펼칩니다.
ㅡ어린이 학습 만화로서의 특징
이 책은 어린이 학습 만화로서 흥미로운 이야기와 유익한 상식을 결합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뚜식이 특유의 유머가 만화 곳곳에서 생생하게 표현되어 아이들이 책을 읽는 동안 웃음을 터뜨리며 즐길 수 있습니다.
ㅡ세계 각지의 탐험과 주요 여행지
비행기를 타고 이집트, 프랑스, 이탈리아, 제주도 등 다양한 여행지가 등장하며, 색다른 탐험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예를 들어, 이집트에서는 스핑크스와 피라미드의 비밀을 풀어가며 '활주로', '석상' 같은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프랑스에서는 루브르 박물관과 루이 14세, 루브르의 유리 피라미드와 같은 유명한 건축물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ㅡ학습과 교과 연계
각 장 마지막에는 '한눈에 보는 세계일뚜'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읽은 내용을 정리하고 자연스럽게 교과와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ㅡ다양한 주제와 뚜식이의 매력
탐험 과정에서 등장하는 박물관과 유적지, 세계 역사와 문화유산, 그리고 음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뚜식이의 유쾌한 개그와 독특한 캐릭터 덕분에 학습이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ㅡ독자의 기대감
이 책을 읽고 내가 가보지 못한 이집트를 아이와 가서 피라미드, 스핑크스를 직접 두눈으로 본다면 더욱 새로울 것 같습니다. 뚜식이의 세계탐험이야기 2편은 어디를 가게될지 궁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