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무서운 수학 - 문제를 풀면 소름 돋는 무서운 수학
고바야시 마루마루 지음, 아키 아라타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도서 소개 및 특징
『더 무서운 수학』은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다. 전작인 『무서운 수학』의 성공에 힘입어 출간된 두 번째 이야기로, 일본에서 창의적 작가로 주목받고 있는 고바야시 마루마루가 집필했다. 특히, 이 시리즈 중 『사실은 무서운 이야기』는 35만부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책 역시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구성 및 학습 내용
책은 총 36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장마다 어린이들이 으스스하고 쫄깃하게 느낄 수 있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세 자리 수 이상의 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 분수 계산 등 다양한 수학적 문제를 접할 수 있어,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어린이들에게 적합하다.
+독자 반응 및 활용 방법
책을 읽는 동안 어린이는 무섭다는 감정을 느끼면서도, 한 장 한 장 끝까지 읽고 문제를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인다. 집중해서 읽고, 내용을 가족과 함께 맞춰보는 활동도 유도한다. 수학을 친숙하고 즐겁게 배우도록 도와주며, 이야기 속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수학 문제 풀이가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추천의 말
이 책은 수학이라는 학습 요소와 흥미진진한 호러 요소가 결합된 작품이다. 무서운 이야기를 즐기는 어린이와 수학에 흥미를 갖고 싶은 모든 독자에게 추천한다. 더운 여름, 오싹한 이야기와 함께 수학의 재미를 느껴 보기를 권한다.
특히 각 장의 끝에는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미스터리 요소와 깜짝 반전이 숨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문제를 풀 때마다 새로운 단서가 등장해 마치 모험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덕분에 수학적 사고력 뿐 아니라 논리력, 추리력까지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다. 학부모 입장에서는, 아이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만족감을 느끼는 모습을 지켜보며 함께 보람을 느끼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