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은 방울토마토 엄마 - 가슴 뛰는 꿈을 위한 작은 첫걸음 처음부터 제대로 5
허윤 지음, 윤희동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읽어본 #교과서수록도서 #키위북스 #처음부터제대로 #내꿈은방울토마토엄마 입니다. 2017년 2학년 1학기 교과서에도 수록된 책이예요. 그래서 제니도 더 재미있게 읽은것 같아요.가슴뛰는 꿈을 향한 첫걸음 내꿈은 방울토마토 엄마 읽어보면서 앞으로 나는 무엇이 되고 싶은지 한번쯤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어요. #교과서수록도서 초등교과연계로 통합교과 1학년 1학기 봄, 가족에 나오고, 통합교과 2학년 1학기 나, 도덕 3학년 1학기 소중한나와도 연계되어 있어요. 방울토마토 를 심은 아영이네 집은 방울토마토가 커가는 것을 관찰하고 있어요. 방울토마토의 이름을 지는 것도 가족회의를 하고~ 본인의 꿈이 정원사라고 이야기 하죠. #교과서수록도서 초등교과연계로 통합교과 1그럼 나는 어떤 것을 잘하고 좋아하는지~ 제니와 이야기 해봤는데 제니는 그림을 좋아하고 잘 그리기 때문에 나중에 화가나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고 얘기 하더라고요.이렇게 아이가 관심 있는 부분을 함께 보고 느낄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 아닌가 싶어요.나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이렇게 잘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저도 제니에게 더 많은 경험을 시켜주고 싶더라고요.지금 있는 직업들이 아이들이 자란 후까지 있을꺼라는 생각하지 않기에 아이들도 열심히 공부해야겠지만, 엄마들도 더 많이 정보를 얻고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싶었어요. 제니씨랑 키자니아에도 다녀왔어요.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하고 아이가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 경험해보는 것이 좋은것 같아요. 이제 제니도 내일 개학이거든요. 언제 개학하나 싶었는데 ㅎㅎㅎ 방학동안 열심히 읽었던 #키위북스 #처음부터제대로 시리즈 독서록에 열심히 읽은 책들 적고 방학숙제들 챙겨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