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2 : 물체를 이루는 물질 - 본격 미스터리 과학 상식 만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2
안치현 지음, 강경효 그림, 정재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격 미스터리 과학 상식 만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2권 물체를 이루는 물질을 만나봤어요.
학교 동아리 미스터리 과학조사단이 주변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 사건을 파헤치며 과학상식을 배우는 초등학습만화입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학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과학 원리와 상식, 용어 등을 쉽고 재미있게 담고 있어요.
조사단의 리더 신기한과 멤버인 강해나, 테리, 그리고 조사단 마스코트인 고양이 까미가 친구들의 의뢰를 받아 미스터리를 해결하고 숨겨진 과학상식들을 배워가는 스토리입니다.
수수께끼 같은 소문이 따라다니는 미스터리 소녀 한서리를 조사하기로 한 미스터리 과학조사단~
서리가 피의 저택에 들어가는 것을 목격했다는 친구들의 증언에 따라 모두 저택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미 공포 체험 명소로 유명한 피의 저택은 으스스한 분위기로 과학 조사단을 압도하는데요.
피 눈물을 흘리는 기괴한 동상과 의문의 낙서로 뒤덮인 담장, 붉은 물이 뚝뚝 떨어지는 수도꼭지와 뺵뺵한 미로 정원 등 피의 저택이라 불리는 이곳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미스터리에 대한 과학적 배경지식을 다룬 신기한의 미스터리 수첩, 본문에서 접한 과학 내용을 좀 더 깊이 있게 다루어 보는 까미의 냥냥 지식 펀치, 교과 연계된 과학 정보를 생생한 사지과 함께 정리한 미스터리 해결 보고서 등으로 과학 상식을 깊이있게 접할수 있어요.
스토리가 흥미진진해서 책을 한번 읽기 시작하면 멈출수가 없더라고요.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갈 수밖에 없는 오싹하고 신기한 미스터리 스토리를 생동감 넘치는 만화와 함께 만나보세요.
오싹오싹 미스터리 스토리와 만화 중간에 수록된 과학 상식이 쏙쏙 담긴 정보페이지도 볼 수 있는데요.
물체와 물질, 산과염기, 물리 변화, 화학변화 등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과학 2. 물질의 성질, 초등학교 5학년 2학기 과학 5. 산과 염기, 중학교 3학년 1학기 과학 1. 화학 반응의 규칙과 에너지 변화 단원 등에서 다루는 핵심 내용을 볼 수 있어요.
결국 과학 조사단은 서리의 고민도 해결하고 피의 저택에 대한 미스터리도 해결하는데 성공하는데요.
과학만화책을 읽으면서 어렵게 느껴 졌던 과학을 흥미로운 이야기와 함께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초등학습만화여서 좋네요.
재밌는 만화책 추천 미래엔아이세움의 미스터리 과학조사단 읽고 과학 상식도 넓히는 독서시간 가져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