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탐정스 3 - 괴도 퀴즈를 잡아라! 과학 탐정스 3
김수주 기획, 조승연 그림, 조인하 글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적 사고력 향상을 할수 있는 과학퀴즈 추리동화 과학탐정스 3권 괴도퀴즈를 찾아라를 만나봤어요.
미래엔아이세움의 탐정스 시리즈는 과학탐정스도 재미있지만 수학탐정스도 제니씨 참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요즘은 재미있는 학습동화와 학습만화들이 참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저 어릴떄 이렇게 과학탐정스 같은 재미있는 학습동화를 접했으면 과학에 더 흥미를 가졌을 수도 있는데 말이죠.
과학탐정스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업해줄수 있는 과학추리동화로 초등 과학정보를 재미있게 접해볼 수 있어요.
어릴적부터 일상생활이나 주변의 다양한 현상 속에서 과학의 원리를 찾아보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잖아요.
자연스럽게 과학을 이해하고 배울수 있는 과학도서를 읽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잘난척 대마왕 전자기, 키크고 힘센 잔소리꾼 덩치 강반달, 스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수다맨 조아해 이렇게 개성으로 뭉친 과학탐정스 세명이 과학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야기와 과학퀴즈의 결합이라니 아이들의 과학적 흥미와 사고력을 높여줄수 밖에 없는 조합인것 같아요!
초등과학교육은 과학개념을 접함과 동시에 과학적 사고력, 탐구능력, 문제해결력, 과학적 참여와 평생학습능력 등을 핵심역량으로 기르도록 하고 있다고 해요.
과학탐정스를 읽다보면 주인공 삼총사와 함께 과학적 지식을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자기주도적인 과학학습과정을 경험하면서 문제해결력도 키우고 성취감도 생겨날 것 같네요
신문에 실린 괴도 퀴즈의 대담한 예고장을 범행 예고 시각을 퀴즈로 낸것, 퀴즈의 힌트가 의미하는 바를 명쾌하게 풀어나가는 과정이 재미있어요.
절벽 미로 올라가기, 맞는 퍼즐 조각찾기, 옳은 길 따라가기 등 초등과학 교과에서 만나는 다양한 과학퀴즈들을 접할 수 있답니다.
개성만점 과학탐정스 주인공들과 함께 하는 재미폭발 과학 추리 여행을 과학탐정스 3권을 통해 경험해보세요.
다가오는 여름방학에 재미있는 과학추리동화 과학탐정스 읽으면서 힐링하는 시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