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36 - 소음을 차단하는 발명 내일은 발명왕 36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과학 교육만화 내일은 발명왕 36권 소음을 타단하는 발명을 만나봤어요.
본격 대결 과학발명 만화 내일은 발명왕 시리즈는 초등학생 과학 교육만화로 과학을 친숙하게 접하기에 좋은 책인것 같아요.
흥미진진한 발명대결을 통해서 창의적인 사고를 키워주는 과학발명만화입니다.
만화도 재미있고 학습적인 내용에 교과연계된 지식들도 접할수 있는데다가 직접 발명키트를 통해서 만들기도 해볼수 있으니까요.
책 속에서 잡은 개념을 발명키트로 완성할 수 있어서 더욱 성취감도 있고 만족도도 높게 느껴 질 것 같아요.
이번에 들어있는 발명키트는 음악을 들으면 반짝반짝 빛나는 뮤직박스 만들기입니다.
마이크 센서와 LED전구를 사용해 뮤직박스를 만들어보고 소리의 진동과 떨림판에 대해 알아볼수 있어요.
책에서 다룬 과학 내용을 응용한 발명키트로 직접 발명에 도전하고, 원리를 이해할수 있답니다.
본선 16강 대결에서 맞붙게 된 한국B팀과 이탈리아팀의 대결이 펼쳐지게 되는데요.
시끄러운 소리를 듣기 좋은 소리로 덥는다는 발상이 새롭게 느껴 졌는데요.
한국 B팀은 온유한의 아이디어로 발명품 제작에 전환점을 맞게되고, 이탈리아팀은 사소한 일로 서로 오해에 빠지게 됩니다.
어렵고 멀게 느껴졌던 과학발명을 쉽고 재미있는 놀이와 같이 접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집에서 탐구하기에서는 방음효과 알아보기를 통해서 직접 소음측정을 해보는 방법도 보여줍니다.
주인공 스스로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과학 교과서 속 과학이론과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교과서 속의 과학이론을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어서 좋아요.
세상을 바꾼 발명품 들이나 생활속의 발명처럼 실제 우리가 생활하는 데서 만나볼 수 있는 발명품들에 대한 원리를 자세히 담고 있네요.
자동 공 분류함, 무선충전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등 기발한 아이디어가 엿보이는 발명품을 통해 수평잡기, 자기장과 코일, 소음 중화 등 교과서 속 과학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어요.
발명일기 등을 통해서 발명의 역사와 발명노트 들도 볼 수 있고요.
발명보고서를 쓰는 방법도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답니다.
과학발명이 어렵게만 느껴졌던 친구들에게 내일은발명왕이 발명에 대한 호기심과 성취감을 함께 느낄수 있도록 도와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