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단짝 - 레벨 2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김민정 지음, 홍연시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아이세움 익사이팅북스의 우정동화 어린이창작동화 아직은 단짝을 만나봤어요.
사춘기 아이들의 우정과 풋풋한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볼수 있는 책이예요.
초등학생 아이들이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는 마음을 깨닫고 표현하는 과정을 풋풋하고 생기있게 그려내고 있어요.
어린이집 시절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 모든 역사와 흑역사를 공유하는 단짝 친구사이의 우정과 사랑이야기를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서로를 수호친구라고 여길만큼 절친한 사이에도 우정에 금이 가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교실에 날아든 공을 온몸으로 막아준 학지에게 반한 반 회장 선영이가 학지에게 온갖 애정공세를 펼치게 되죠.
보연이는 선영이의 존재가 거슬리기 시작하면서 학지를 향한 마음을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학지가 문제아로 불리며 외면받을 때도 보연이는 학지에 대한 오해를 적극적으로 해명해주고, 학지 또한 보연이의 편식이나 허약한 체질을 알고 곁에서 늘 지켜주려고 하지요.
어릴적부터 단짝이었던 보연과 학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는 두 주인공이 하나의 동일한 사건을 각각 전혀 다른 시각으로 상황을 서술하는 부분도 재미있어요.
만화같은 귀여운 그림체도 생생하게 스토리를 더 살려주는 것 같아요.
우정이라고 하기에는 더 달콤하고 사랑이라고 하기엔 아직은 설익은 아이들의 풋풋한 첫사랑 이야기를 만나볼수 있답니다.
친구, 우정, 첫사랑, 질투 라는 키워드를 다 담고 있는 우정동화 단짝친구에서 그 이상이 되어 갈수 있을까요?
아직은 단짝에서 이야기하는 사랑은 사람에 대한 이해로 이어지는 것 같아요.
낯설고 혼란스러운 감정들이 나중에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도구가 됩니다.
짝사랑 에피소드를 통해 상대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되는 성장스토리를 만나보고 싶다면 익사이팅북스의 어린이창작동화 아직은 단짝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