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바다 생물 이야기 아이세움 열린꿈터 25
한영식 지음, 김명길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과학 교과 연계 도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바다 생물이야기를 만나봤어요.
한영식 선생님의 20여년동안 끈질긴 관찰과 연구를 통해 얻은 다양한 생물이야기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책이랍니다.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곤충이야기 후속편이예요.
예전에 눈높이 창의독서 할때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작은 생물이야기 읽었는데 다양한 곤충들 접할수 있었거든요.
이번에도 바다 생물들의 생활이나 동물의 한살이 등을 알수 있는 정보도서로 교과 과제물 활용할때도 좋을 것 같아요.
귀요미 제니씨 숙제 다 끝내고 독서타임ㅎㅎ
바다생물이야기는 자연과 동떨어져 사는 도시 어린이들이 변화무쌍하고 흥미진진한 자연에 갖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
평소에도 바다생물에 관심 많은 제니씨 완전 집중모드입니다.
요즘 저희집에서는 체리새우를 키우고 있거든요.
딱 제니씨 취향 저격의 책이었어요.
마트 수족관에서 거북을 보고 바다 거북에 관심이 생긴 건우는 아빠와 함께 바다로 생물탐사를 떠나게 됩니다.
기초적인 정보 뿐 아니라 바다 생물에 관심을 가진 어린이라면 충분히 따라해 볼 만한 확장 지식을 가미 하였고, 실사와 그림을 풍부하게 실어서 도감 느낌이 나는 책이었어요.
관찰일기 쓰는법도 책보면서 익힐수 있을 것 같아요.
펄 갯벌과 모래갯벌, 해변과 조간대, 어촌 마을에서 만나는 다양하고 신기한 바다생물들을 만나볼수 있어요
이야기로 들려주는 정보서로 재미있게 과학지식을 접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초등학교 과학교과서 3학년1학기 동물의 한살이, 3학년 2학기 동물의 생활, 5학년 2학기 재미있는 나의 탐구, 5학년 2학기 생물과 환경 초등교과연계로 초등친구들은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