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2 - 신들의 사랑과 질투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 2
최설희 지음, 한현동 그림, 정수영 구성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필수고전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2 신들의 사랑과 질투를 만나봤어요.
서양 역사와 철학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될만한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시리즈입니다.
인간보다 더 인간 같은 신들 올림포스의 사랑이야기들을 담고 있어요.
딸아이가 책 읽으면서 헤라는 성격이 별로고 제우스는 너무 바람둥이라며 얘기하네요.
BTS 노래에 나오는 디오니소스가 자기는 와인이름인줄 알았는데 신 이름이었다며 ㅋㅋㅋ
그리스 로마신화를 처음 접하기에 딱 좋은 책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생동감 넘치는 만화가 인상적이예요.
서양 역사와 철학은 물론 미술, 문학 등의 예술을 이해하기 위해 꼭 읽어야 할 필수 고전이 그리스로마신화 잖아요.
그리스 로마신화를 처음 읽는 어린이들을 위해 재미 있는 만화와 풍성한 내용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한 처음 읽는 그리스로마신화는 자극적이거나 어려울수 있는 기본 내용을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올림포스의 신들이라 해도 사랑앞에서는 서로 울고 웃고 질투하는 모습을 볼수 있어요.
아무리 강력한 신이라 해도 완벽할수는 없나봐요.
이루어지지 않는 사랑에 눈물 흘리기도 하고, 수많은 상대와 바람을 피워 혼쭐 나기도 합니다.
서로를 질투하고나 복수심에 활할 타오르기도 하는 신화 혹 사랑이야기가 2권에서는 펼쳐지네요.
사랑과 아픔다움을 관장하는 신 아프로디테도 사랑하는 인간의 죽음 앞에서 눈물을 흘리고, 잘생긴 팔방미인 신 아폴론 조차 고백을 거절 당하거나 사랑하는 여인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지요.
올림포스 최고의 신 제우스는 수많은 상대와 바람을피워 아내이자 가정과 결혼의 여신인 헤라에게 혼쭐나기도 합니다.
첫장을 넘겨서 한번 읽기 시작하면 놓칠수 없는 재미있는 신화속 스토리에 풍덩 빠지게 되네요.
책 마지막 부분에는 수많은 신들의 이름을 한눈에 정리할수 있는 신들의 계보도 담겨 있고요.
제우스가 사랑한 여인들에 대해서 미술작품등의 시각적 자료와 함께 자세히 설명하고 있네요.
마지막에는 그리스 로마신화 완전정복으로 퀴즈를 풀며 본문에서 다룬 신화 내용을 얼마나 기억하는지 점검하고 신화속 신들의 행동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펼쳐볼수 있어요.
상상력과 미적 감수성을 자극시키는 처음읽는 그리스 로마신화 책으로 쉽고 재미있는 신화 공부를 시작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