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2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2
흔한남매 지음, 조병주 그림, 강효미 글, 흔한컴퍼니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기에 대한 흥미부여하기 좋은 흔한남매 안흔한일기2 입니다.

구독자수 187만명의 유튜브 크리아이테 흔한남매의 두번째 그림동화책이 출간되었네요.

흔한남매 안흔한일기는 일기형식으로 으뜸이와 에이미의 일상이 담겨 있는데, 형제간의 우애나 가족사랑의 중요함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더라고요. , 일기쓰기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수도 있고, 나에 대해서 알아가며 주변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책인 듯 합니다.

귀욤 제니씨 학교끝나고 만나서 흔한남매 안흔한일기2 읽고 기분업 되는 표정이네요.

남매 사이에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코믹하고 쾌활하게 담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안흔한일기는 현실적이어서 더 공감을 받는 것 같아요.

으뜸이 몰래 동생 에이미가 쓰는 비밀일기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영상에 나온 소재와 에피소드에 새로운 이야기를 덧붙여 자유로운 그림동화 형식으로 담고 있어요.

본문 내용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미로찾기, 넌센스퀴즈 등의 활동페이지도 아이들의 흥미를 끌수 있을 것 같아요.

에이미에게 언니가 생기면서 일어나는 좌충우돌 이야기 등 유튜브에서도 봤던 에피소드들이 담겨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어요.

다른 사람의 일기를 읽는 것은 왠지 두근거리고 흥미진진한 일 이잖아요.

초등 5학년 에이미와 중3 으뜸이의 다양한 일상 속의 에피소드를 일기로 만나볼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으뜸이의 반전일기도 수록되어 있어서 오빠와 동생 각자의 입장도 이해할수 있답니다.

친척 할머니에게 용돈을 받기 위해서 사이좋은 척 연기하며 남매간의 우애를 확인하는 훈훈한 이야기도 볼수 있네요 ㅋㅋ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넌센스퀴즈 등의 다양한 활동도 볼수 있답니다.

평범한 일기글과 그림일기, SNS 메신저 일기, 만화 일기 등 다양한 형식의 일기를 책 전반에 자연스럽게 담고 있어요.

안흔한일기 1권에서는 나 자신에 대한 일기쓰기 연습을 해봤다면 이제 2권에서는 우리가족을 일기의 소재로 삼아 연습하는 일기쓰기 연습을 해볼 수 있어요.

일기 쓰기를 어려워 하거나 왜 일기를 써야하는 지 모르겠다고 하는 친구들에게 흔한남매 안흔한일기는 친절한 지침서로 일기쓰기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