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들의 세계, 올림포스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 1
최설희 지음, 한현동 그림, 정수영 구성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 초등 인문학의 시작으로 좋을 만한 미래엔 아이세움의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신화입니다.

서양역사와 철학, 미술, 문학 등의 예술을 이해하기 위해 꼭 읽어야 할 고전 그리스 로마신화를 흥미로운 만화로 만나볼 수 있다니~~

초등이하의 어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만나본 그리스 로마신화 어른인 제가 봐도 넘나 재미있더라고요.

꼼꼼한 설명과 유쾌한 만화로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을 수있는 새로운 형식의 그리스 로마신화 표지부터 눈길을 사로잡네요.

내맘대로 오려붙이는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인스도 부록으로 들어있어요.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주요 신들의 정보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고요.

카오스에서 세상의 탄생까지 가이아의 자손들로부터 시작되는 처음 시작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

태초의 신 가이아가 수많은 자손을 낳고 제우스가 올림포스 궁전을 세우기까지 신들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재미있는 만화로 만나볼 수 있어요.

신들의 이야기는 뭔가 계속 복수의 연속이라 끊임없이 사건 사고들이 생기잖아요. 자칫 자극 적이거나 어려울수 있는 그리스 로마신화의 기본 내용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구성한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부모형제간에 결혼도 하고 자손도 낳고 인간의 기준에서 설명할수 없는 스토리가 만화라서 더 부담없이 읽혔던 것 같아요.

수많은 신들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제우스가 많은 전쟁에서 승리하며 올림포스 최고의 신이 되는 과정도 흥미있게 담아 내고 있어요.

카오스와 티탄, 올림포스의 신들을 정리한 신들의 계보도 볼수 있어요.

여러 신들의 이름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정리하기 좋았어요.

그리스 로마신화 더 알아보기로 파르테논 신전과 다양한 신화를 기원으로한 예술 작품들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고 있네요.

풍성한 정보의 마지막에는 그리스 로마 신화 완전 정복 퀴즈도 담고 있어요.

책을 다 읽고 나서 센스있는 퀴즈를 함께 풀어보면서 신화내용에 대한 복습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신화 보면서 인문학의 기초를 다져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