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주스 - 봄 아이세움 그림책
문채빈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 추천 동화책 문채빈 작가의 신작 구름주스를 읽어보았어요.

어떤 것을 신기하게 여길때 내는 순 우리말 표현이 얄라차 라고 해요.

살랑살랑 봄바람 부는 따뜻한 봄날 낭만 마을에 사는 일곱 마리 생쥐 형제의 얄라차 소리와 함께 유쾌하고 특별한 축제날 소동을 만나보았답니다.

얄라차 생쥐형제의 봄 구름주스는 실제 솜사탕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보송보송한 솜사탕 그림의 질감이 가장 눈에 띄더라고요.

얄라차는 무엇인가 잘못되었음을 이상하게 여기거나 어떤것을 신기하게 여길때 내는 소리로 순우리말표현이예요.

일곱마리 생쥐 대장 도롱이, 독서왕 레레, 먹보 미미, 예술가 파랑, 잠꾸러지 솔솔, 개구쟁이 라라, 겁쟁이 시롱이의 평범한 일상들이

마법 주문 같은 얄라차로 더욱 특별하고 행복한 하루로 바뀌는 과정을 담고 있어요.

문채빈 작가의 발랄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도롱, 레레, 미미, 파랑 솔솔, 라라, 시롱의 일곱캐릭터는 각각의 개성이 숨어 있는데요.

빨간망토를 휘날리며 수레를 바쁘고 끌고 가는 대장 도롱이부터 책을 너무 많이 읽은 탓에 눈이 나빠져 안경을 쓴 레레, 입가에 늘 과자 부스러기가 묻어있는 미미, 매일 자기 얼굴에 직접 페이스 페인팅을 하는 파랑, 애착 베개를 늘 들고 다니는 솔솔, 사고뭉치의 상징인 반창고를 이마에 붙이는 라라, 작은 것에도 깜짝 놀라는 시롱이까지 귀엽고 아기자기한 얄라차 생쥐형제들 보면 볼수록 너무 사랑스럽더라고요.

50마리가 넘는 낭만마을 동물 친구들이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있답니다.

포근한 봄 계절을 느낄수 있는 따뜻한 색채와 보송보송한 질감의 솜사탕 그림도 러블리한 매력을 더해주고 있어요.

깊은 숲속 낭만마을에서만 파는 생쥐 형제의 세상 가장 특별한 구름주스로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동물친구들의 모습 너무 예쁘네요.

마음 따뜻해지는 동화 얄라차 생쥐형제 시리즈 구름주스로 아이와 즐거운 독서 타임 즐겨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