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말과 생각은 얼마든지 좋은 것을 주절주절 늘어놓을 수 있으나 정작 그것들을 실행하지 못하고 게으른 모습일때가 많다.  작은 것이라도 행동으로 옮겨야 어떤 눈에 보이는 실체가 결과물로 주어짐을 안다. 실패하더라도 계속 행동하면서 배우고 고치고 바꿔나가야지 정한 목표에 가까워진다.  세월은 계속 흐르고 이루어놓은 건 뭘까하는 생각에 덜컥 겁이 난다면 결단력이 필요한때 아닌가.
꿈이나 목표가 없어 매일매일 우울하고 무기력해 하지말고 무엇이 되든 작은 거라도 결단하고 행동해야한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를 전에 읽어서 이미 켈리최에 대한 성공스토리를 알고 있다.
결단은 행동으로 옮겨졌을 때만 가치가 있다고 강조하는  <웰씽킹> 은 생각파워라고 한다.  저자가 부를 이루기위해 자신의 생각을 꿈을 이루는데 집중하라는 얘기다.  목표를 정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습관을 만들어 매일매일 선언하고 확언하라고 한다.  습관, 긍정, 명상의 힘으로 자신의 목표에 다다를수 있음을 강조한다.  누구나 가능하다고 하며 선한 영향력을 중요시한다.  쉽지않지만 순순히 믿고 따라할수 있다면 해볼만한 것 같다. 누구나 할수 있으나 아무나 도달하지는 못할것이다. 노력한만큼 결과는 따라오겠지.  의심하지않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는 것도  좋다. 이 책은 부에 초점을 두고 있긴하다.  인생의 목표가 누구나 그것에 있지는 않겠지만.
의지박약에 포기대장 '아무나'에 속하는게 바로 나라고 하는 사람에게 계속 독려한다.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

나는 사람들에게 '기적은 ' 행동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고 늘 조언한다. 지금 당장 결단하라. 나를 괴롭게 하고 아프게 만드는 문제점이 아니라, 그 해결책에 집중해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겠다고 결단해야 한다. 그리고 결단했다면 반드시 행동으로 실천하라. 내가 존경하는 미국의 동기부여가 토니 로빈스는 결단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결단은 행동으로 옮겨졌을 때만 가치가 있다!' 154
이제 꿈이나 목표가 생겼다면 미래의 청사진을 상상하고 그렇게 되기 위해 결단해야 한다. 믿겨져서 믿는 게 아니라, 이걸 믿겠다고 결단하는 뚝심으로 무장해야 한다. 믿기까지 너무 많은 게 소모되니 일단 믿어버리고 실현시켜라. 시각화를 통해 당신 안에 있는 부정적인 것들을 내보내고, 당신이 원하는 그곳에 반드시 도달하길 응원하겠다.216
인간의 잠재의식을 완전히 변화시키려면 최소 100일은 하루도 빠뜨리지않고 공부해야 하기 때문이다.  습관은 7일자부터 몸에 배어 100일이면 완전해진다.2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