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남다른 개미 리틀씨앤톡 그림책 4
툴리오 코르다 글.그림, 김현주 옮김 / 리틀씨앤톡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한때 아이들이 교복처럼 입었던 외투가 세간의 화제가 된 적이 있었지요. 다른

친구들은 다 입었으니 자신도 입어야한다는 말도 안되는 근거를 대는 아이에 못이겨

한 숨음 쉬며 사주던 주변의 엄마들. 몰개성의 모습을 확연하게 보여줬던 그 옷을

입은 학생들의 등교 모습을 보고 외국에서는 아이들이 단체로 등산가냐는

우스개 보도도 있었는데요,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기보다는 그저 따라하기 바쁜

요즘 세태를 꼬집는 그림 동화를 만나봤습니다.



[조금 다른 개미] 주인공 티나는 남과 다른 모습을 꿈꿉니다.늘 같은 모습은 

지겹고 재미 없으니까요. 그런데 티나가 새로운 모습읋 보일때마다 친구들을 

티나를 그대로 따라합니다. 그런면 다시 티나는 아이디어를 짜기 바쁩니다.

남의 눈을 너무 의식해서 자신만의 독큭한 못을 표현하지 못하고 그저 요즘

유행하는 아이템이나 색감, 브랜드를 쫓기에 바쁜 사람들을 보는듯합니다.



노란티, 빨간티,스카프, 줄무늬 양말, 모자, 선글라스.. 똑같은걸 싫어하는 티나와

하염없이 따라하기 바쁜 다른 개미들의 반복되는 모습이 연속적으로 펼져지는데

인기가 많아서 새로운 유행을 창조해서 좋을수도 있을텐데 티나는 영

맘에 안드는 눈치네요.

노력하는 티나는 넘 안타깝고 따라하는 개미들은 참 생각없어 보이더군요.

결국 티나는 혼자만의 개성을 포출하는데 성공할 수 있을지~~

마지막까지 변함없는 모습들에 참 씁쓸함이 느껴졌네요.



갑자기 광고 문구가 생각납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

조금 남다른 개미는 다양성을 잃어버린 밋밋한 현실을 의미하는 동시에, 각자가

가지고 있는 타인과 차별화 된 모습이야말로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 주기에 

더 의미가 있고 아름답다는 것을 말해주는 동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