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어린이용) - 꿈쟁이 김수영의 비밀 노트
김수영.전연주 지음, 오성봉 그림 / 웅진주니어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매직카펫라이드라는 노래에는 '인생은 한번뿐 후회하지마요 진짜로 가지고 싶은걸 가져요.....기회는 한번뿐 실수하지마요 진짜로 해내고 싶은걸 찾아요'란 가사가 있다.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이 있을 것이다. 김수영은 그런 꿈 73개중 32개를 완료해 꿈쟁이라 불린다.


어릴 때부터 문제아, 왕따였던 김수영은 공부에 마음을 잡고 연세대에 들어갔다. 상고 출신이지만 당당히 실력으로 대학에 간 것이다. 대학을 졸업하고 암 초기라는 것이 밝혀진 수진. 하필이면 그 다음날이 골드만 삭스의 첫 출근날이었다. 그녀는 이제 나는 언제 죽을지 모른다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리고, 미래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현재를 행복하게 살겠다는 다짐을 한다. 어찌보면 암이라는 것이 그녀의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어준 것이다.


어쨌든 그녀는 그 때 73가지 꿈을 적었다. 한국에서의 편안함을 뒤로하고, 그녀는 그 꿈 중 첫번째의 시작을 위해 영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이 책은 그녀가 아이들에게 하는 조언만이 있는 책이 아니다. 그녀의 인생의 멘토를 얘기해 준다. 멘토라기보다는 롤 모델이 나을 것 같다..영국인들 사이에서 한국사람이 회사에 취직하려고 한다. 얼마나 어려울까. 그러나 친구의 조언으로, 그녀는 결군 해외에서 일하기의 꿈을 이룬다. 포기하지 않고 꿋꿋이, 행복하게 살아온 김수영. 그녀의 인생이 이 책에 들어있다.


이 야기를 읽고 난 후, '꿈쟁이 따라하기'에서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예를 들면, 구체적인 실천 방법 세우기 같은 것 말이다. 김수영의 말에 따르면, 당신들은 지금도 행복하게, 미래도 행복하게 살 수 있다. 우리의 아빠들은 50대가 되면 후회한다고 한다. 내가 왜 인생을 그렇게 불행히 살았을까, 하는거다. 당신들의 꿈. 현실에 짓눌려서 그렇고 그런 인생을 사는것보다, 행복하게 사는 게 낫지 않을까.

(중1 아들아이가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