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그림책에 묻다 -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시간
이정은 지음 / 넥서스BOOKS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육아하면서 엄마가 겪게 되는 40가지 상황을 잘 풀어주시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그림책을 통해서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책 제목 자체가 부모와 함께 아이가 성장하는 시간이라고 표기 되어있는데

제목이 책을 잘 드러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부모로서 아이에게 바라는 것들을 우선하기 전에

아이를 그 자체로 인정해주는 것을 다시 성찰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요새 아이와 노력하는 부분들이 많이 와닿았습니다

엉덩이가 하루에도 10번씩 들썩이는 아이와 집중력 기르는 습관을 갖고 싶었는데

솔루션 처럼 책이 딱 다가오네요

앵무새를 찾으며 집중도 하고 책에 푹빠지게 되는 경험을 할 것을

저자는 말하고 있어요

도훈이랑 얼른 같이 해보고싶습니다


불과 몇달 전까지만 해도 혼자서 단추를 채우는 것이

불가능했어요 울고 떼쓰고요

그런데 엊그제 실제로 해내더라구요

너무 놀랐던 경험을 했네요

그게 딱 책에 나와서 어찌나 반갑던지요 ^^

아이가 스스로 선택한 것에 대해서 존중해 준다는 것이

어떤것인지 몰랐는데 기다려주고 축하해주면 되는것 같아요








제가 함께하는 아이들에게도 항상 들려주는

테레사 효과가 나와서 참 반가웠답니다

누군가를 도울때 내가 느끼는 말로 형언할 수 없는 느낌을

우리 아이도 꼭 누려보길 바래봅니다

육아하는 모든 엄마들이 한번쯤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혼자만의 시간이 날때 읽어보면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