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한 여름, 네가 좋아한 겨울 책고래숲 1
이현주 지음 / 책고래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한 여름, 네가 좋아한 겨울

#사랑이야기

#책고래숲

#관계

#이현주 작가



이현주 작가의 책이고 나무처럼이란 책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저는 우연히 서평단에 들게되어 봤는데 


그림체가 간단하고 예뻐서 여행가서 가볍게 읽기 좋다고 생각했어요



남녀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에요


결혼한지 이제 4년차에 접어든 저와 남편을 많이 생각했어요






남녀가 서로 각자 다른 환경에서 자라서


만나 사랑하는 내용이 전반부에요


남자는 파랑 여자는 노랑이에요


색깔이 대비되며 내용이 이어지니 읽었을때 


더 마음에 와닿았어요



수채화 하늘그림 너무 시원하고 좋아요 


답답한 마음이었을때 위로가 되고요



연애할때 그렇잖아요


내가 늘 가던 곳도


남친이랑 가면 막 핑크색이고 너무 좋고~


그러다가ㅡ둘 사이도 슬슬 금이가기 시작하죠



저도 남편이랑 살면서 정말 힘들었던 순간들이 


생각나더라구요


지금은 남편 노력으로 많이 바뀌고 좋아졌지만 


저도 노력해야겠다 생각도 들었어요






이현주 작가의 말처럼 남녀가 둘이 하나가 될수없지만


서로를 이해하며 사는게 사랑이 아닌가 생각했어요


저 자신을 돌아보면 남편과 사는게 어떨땐 후회되지만


깊게 생각해보면 이만큼 나를.배려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어디있을까 생각하게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