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특공대 - 교과서에 나오는 천연기념물, 멸종위기 동물들의 이야기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20
조명숙 지음, 이용기 그림, 윤병철 감수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문비에서 새로운 동시집이 나왔다고 해서 얼른 서평 신청했어요 ^^


동물에 관심많은 도훈이랑 같이 읽으려고요 



제가 또 동시모임을 지난 1월부터 꾸준히 하고있던 터라 


어떤 동물에 대한 동시인지 궁금해 졌습니다 





아이들과 환경윤리를 공부하다 보면 


동물이 멸종하는 이유를 토론하는데, 결국 인간이 원인으로 결말이 나요 



우리가 쓰는 샴푸한방울을 위해 수많은 토끼들이 눈에 실험을 당하고,


별종들?이나 gmo식품들 때문에 생태계가 파괴되지요.



이 동시집에서는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주제로 쓴 동시들이 있어요 



표지는 이렇게 세밀화? 형식으로 되어있어요 



목차는 땅위에 사는 동물과 물속에 사는 동물로 나뉘어져 있어요 


저는 물속의 동물들 시가 특히 좋았어요 




귀여운 아기고래와 엄마고래가 있는 시고요




제가 좋아하는 듀공 시가 있어 반가웠어요 


못생긴듯 하지만 특유의 매력이 있는 듀공이 잘 나타나 좋았어요 




귀여운 판다에 대한 시도 있고요 




코뿔소가 한 곳에 똥을싸고 


깔끔한 동물인지 미쳐 몰랐어요 


이 책은 멸종위기동물 그림책과 같이 읽으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아이들과 시도 써보고요 




동시를 읽으면서 여러 동물에 대한 정보를 더 얻어가네요 


빨판상어랑 같이 붙어다니는 바다거북이네요 


도훈이랑 빨판상어도 찾아보렵니다~ 




이밖에도 사향노루와 치타 캥거루 낙타 


금빛 원숭이 등등이 나와있어요 


멸종인지 몰랐던 동물들도 많아서 우리가 동물원에서 동물을 볼때,


무심코 지나치지 말고 잘 돌봐야겠다고 생각해요 



가문비에서 서평단이 되어 좋은 책을 읽었네요! 


교과서와도 연계 된다고 하니 어린이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거 같아요 


주말에 동물원에서 동물을 보고 가족다같이 시한편 써보면 어떨까요!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