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놀이터 - 100편의 명화와 함께하는 미술감상과 창작놀이
이일수 지음 / 구름서재(다빈치기프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정말 오랜만에 국립중앙박물관에 가서 아이가 보고 싶어 했던 나라의 문화를 보러 갔음에도 그 전시장의 미디어 아트 분야쪽에만 관심을 두고 실제 유물은 생각보다 많이 계속해서 지나치길래 아쉬웠던 날이 있었어요. 한편으론 아이와 차분하게 이야기 나눌만큼 안목이나 식견이 부족한 제 탓이라고도 여겨졌구요.

전시 정보 검색하다보면 점점 SNS에 사진 올리기 좋은 포토존만 찾게 되는 것 같은건 문제(?)인 듯

싶고,아무래도 명화를 감상하는 것만큼 진정한(?) 미술 세계에 빠져보는 것은 한계가 있다 싶던 차에

아주 재미나면서도 너무 어린 유아 대상이 아닌 그런 면에서 명화를 매개체로 이용해 아이들 자신만의 작품집이자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고 구름서재 출판사의 <미술관 놀이터>를 아이와 함께 만나보았답니다.

무려 '100편의 명화와 함께 하는 미술감상과 창작놀이가 가능하여 상상력과 표현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특히 초등 미술 수업이나 명화에 대한 안목을 높일 수 있는 도서랍니다.

아이와 미술에 관한 엄마표 놀이는 많지만 뭔가 하려면 검색도 많이 해야 하고,

아이 취향과 저의 취향이 달라서 뜻대로 되지 않을 때가 있었는데 <미술관 놀이터>에는 세계의 유명한 작품들로 퀴즈, 색칠하기, 오려붙이기, 바꿔 그리기 등이 가능하기에 엄마 입장에서는 큰 힘 들이지 않고 도입과 진행을 이끌 수 있고 아이 입장에서도 책 속의 이야기들과 안내에 따라 보고 싶은 것부터 자연스럽고 자기 주도적으로 해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답니다.

아이가 몇 번이고 즐겨보았던 EBS 에서 방영했던 미술 만화에 나온 작품들을 <미술관 놀이터>에서 볼 수 있어서 반가워하고 관심 갖더라고요. 만화라서 시대적 배경이나 관련 정보가 크진 않았는데 화가들에 대한 이야기와 그에 따른 여러 정보와 지식 들이 담겨 있어서 스토리텔링 하기에도 좋았구요.

사실 그동안은 아이의 수준 혹은 아이의 흥미를 끌만한 곳을 찾다보니 굉장히 시각 혹은 청각을 자극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를 주로 찾곤 했었는데 그 이유는 인터랙티브 미술을 접목한 곳들이 아무래도 관람에 있어 더 자유로우니 데리고 다니기도 편하고 좋았기 때문이지요... 추억 쌓기용이랄까요.

워낙 요즘은 세상이 시시각각 달라지고 새로운 것들도 많아지는데

이런 것들 또한 엄마인 저의 어떤 욕심일 수도 있겠지만 말이에요.^^;

우두커니 그림을 바라보며 자신만의 상념을 펼쳐내는 것이 작품 감상에 있어

중요하기도 하고 의미도 부여 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미술관 놀이터>는 1집 1책 보유할만한 양서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