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가 영어 통달자가 되다
곽우영 지음 / 아마존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노키오가 영어 통달자가 되다


성경으로 하는 영어 공부


 나는 성경을 한 번도 읽어본 적이 없고 종교도 믿지 않아서 이 책을 읽기 전에 고민을 했다. 하지만 성경이라는 것도 오랜 시간을 걸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난 글이므로 한 번 읽어보자고 다짐하였고 동시에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책을 정독하기 시작하였다.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숙어와 뜻이 잘 정리가 되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영어실력이 충분하지 않아도 편하게 읽을 수 있었고 성경이라 그런지 단어 수준이 많이 높지 않았다. 중학생 정도만 되도 힘들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것 같고 초등학생에게도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성경이다보니 말투가 -라하니라. -하느냐 와 같이 되어있으니 생소할 수도 있지만 쉽게 익숙해질 수 있었다. 


그냥 책처럼 읽으면서 단어와 문법 설명이 잘 되있으니 지루하지 않게 읽었다. 



하느님을 믿지 않은 사람에게 성경을 읽는 것은 생소한 경험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로써 알 수 있는 것은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그 방법들을 시도해보아야한다는 것이다. 그래도 성경도 흥미로웠고 재밌었다. 



이 책을 통해서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은 독해와 작문, 문법이라고 생각한다. 독해는 책과 해석을 읽음으로써 자동으로 늘 수 있고 작문은 한국인이 이해하기 쉬운 순서로 해석이 되어있어 그것을 학습함으로써 향상시킬 수 있고 여러 문장에서 찾을 수 있는 문법적 형식에 익숙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초가 있다면 회화도 향상시킬 수 있음으로 영어통달자가 될 수 있는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