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우선 영단어 : 전치사 편 - 영어의 완성은 전치사 입니다 ㅣ 최우선 영어 단어 시리즈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최우선 영단어의 두 번째 편인 전치사 편이다. 이 교재는 52개의 전치사, 700개개의 동사구 및 관용어, 900여개의 예문을 제공하고 이 뿐만 아니라 바른영어훈련소에서 해설강의도 제공한다.
영어를 하면서 가장 헷갈리는 건 종류도 많고 비슷해 보이는 전치사들이다. 전치사의 쓰임에 따라 동사의 의미가 변하고 문장의 해석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치사를 파악해야 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것이다.
나에게는 회화를 공부하면서 영어 전치사를 공부할 때가 가장 힘들었다. 전치사만 많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전치사와 만나는 동사까지 파악해야하기 때문에 다 외울 수도 없었다. 그리고 현재 토익 공부까지 하고 있고 리딩 파트 5와 6에서 전치사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은 매우 큰 도움이 되었고 전치사를 이해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하였다. 내가 토익 공부를 시작하고 나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전치사들을 만났고 이들을 이해하기에 사전은 충분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through과 throught, with와 within이 있다. 이러한 비슷한 형태가 헷갈렸지만 이 책은그들의 차이점을 예문과 형식을 통해 설명해주므로써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이 책에 대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질이 높고 회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예문들이 많았다는 것이다. 예문이 해석하기 어려운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전치사를 공부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책이 될 수 있었다.
그 예문들을 통해서 각 전치사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책의 디자인도 보기 어렵게 디자인한 것이 아닌
각 전치사에는 각 전치사에 관한 것만 정리해두어서 어지럽지도 않았다. 나는 이 책을 통해 나의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확신한다.